TOP STORIES

안철수 “文 각종 의혹들 직접 설명해야… 모든 후보 철저 검증”

서울모터쇼 참석, 4차 산업혁명 비전 재확인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안철수, 국민의당, 문재인, 대선

안철수 “文 각종 의혹들 직접 설명해야… 모든 후보 철저 검증”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가 5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린 2017 서울 모터쇼를 찾아 현대자동차 부스에서 자율주행차를 시승해 창밖으로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후보는 5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후보를 향해 “여러 의혹들에 대해선 이제 직접 설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안철수 후보는 이날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서울모터쇼를 방문한 뒤 ‘문 후보가 청와대 민정수석일 당시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사돈에게 특혜를 줬다’는 의혹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특히 안 후보는 “우리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경험도 했다”고 지적하며 “이번 대선은 굉장히 기간이 짧지만 저를 포함한 모든 후보들은 철저하게 검증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 후보는 이날 서울모터쇼 행사에 대해 “기술의 발전이 빛의 속도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걸 다시 한 번 느낀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국가는 민간과 기업이 자율성을 발휘해 자기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만들어주는 일을 해야 한다”고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자신의 비전을 재확인했다.

그는 대표적인 기반 세 가지로 ▲교육혁명을 통한 창의적 인재 육성 ▲과학기술에 대한 투자로 원천기술 확보 ▲공정한 경쟁이 가능한 산업구조를 들었다. 그러면서 “이런 기반을 국가에서 만든다면 민간이 자율적으로 성과를 내 일자리를 만들게 된다”고 설명했다.

/박효정기자·고양=빈난새기자 jpar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