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자원봉사연맹은 사회적 나눔과 상생을 실천하기 위해 1992년에 설립되어 전국천사무료급식소, 천사나눔장학재단, 효도관광, 등을 통해 우리 주변의 소외계층들에게 사랑과 따스함을 전파하고 있다.
주된 사업으로 매일 전국 각지의 천사무료급식소를 찾아오는 수많은 독거노인에게 식사 한 끼를 제공하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는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하는 천사나눔장학재단을 운영한다.
매일 전국 각지의 천사무료급식소를 찾아오는 수많은 독거노인에게 식사 한 끼를 제공하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는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하는 천사나눔장학재단을 운영하고 있다.
전국자원봉사연맹은 ‘천사희망축제’를 개최해 연예인들의 재능기부 공연과 삼겹살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나눔과 섬김,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10월 ‘경로의 달’을 맞이해 지난 6일, 천사무료급식소 대구 비산지점에서 지역 노인들의 문화향유를 위하여 ‘천사희망축제’가 열린바 있다.
이날 축제에서는 노인들을 위한 연예인들의 재능기부 공연이 펼쳐지고, 삼겹살 파티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릴 예정이라고 한다.
전국자원봉사연맹 안천웅 이사장은 “어려운 이웃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바라는 마음과 더불어 많은 자원봉사자들의 훈훈한 온정이 담긴 손길과 함께 선행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사회 구석구석 사랑과 나눔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천사희망축제를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