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은 친환경·가성비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올해 추석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먼저 가치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포장재 폐기물을 최소화하고 재활용이 쉬운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친환경 엠블럼과 함께 건강한 원료를 강조하는 원색의 식재료를 포장지에 새겨 디자인을 더했고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올 페이퍼 패키지(All Paper Package)’ 포장재를 적용했다. 업계 최초로 쇼핑백 대신 캔버스 에코백을 증정하는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프리미엄 오일에디션 N호, 프리미엄 오일에디션 R호, 청정원 조미복합 1호, 청정원 조미복합 2호 등의 세트를 구매하면 쇼핑백 대신 캔버스 에코백을 증정한다.
가성비 세트 라인업도 대폭 확대해 고물가 속 소비자들의 만족도도 크게 높였다. 청정원의 인기 품목을 모은 종합 선물세트인 청정원 선물세트, 캔햄과 유지류를 함께 담은 팜고급유 선물세트, 김 종류를 구성별로 만나볼 수 있는 재래김 선물세트를 비롯해 프리미엄 장류 선물세트, 홍초 선물세트 등을 가격대 별로 다양하게 준비했다.
온라인 구매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네이버, 카카오와 협업한 특별 한정판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각 채널 별 고객 특성에 맞춰 선물세트 구성과 패키지 색상도 차별화했다. 네이버에서는 캔햄과 조미제품 위주의 네이버 정원 행복N호를, 카카오에서는 청정원 대표 제품을 모은 청정원 카카오 셀렉션 2종을 선보인다.
최민성 대상 선물세트팀장은 “최상의 품질과 정성을 담은 청정원 선물세트와 함께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