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라에몽 아이스 도라야끼'는 이마트위드미가 '도라에몽 옥수수콘'에 이어 두 번째로 개발한 도라에몽 아이스크림으로, 지난 1월 출시 한 도라에몽 옥수수콘은 출시 이후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타 인기를 끌며, 이마트위드미 아이스크림 판매 순위 1위를 지키고 있다.
'도라야끼'는 물에 갠 밀가루를 원형으로 구워서 두 장을 겹쳐 그 사이에 팥소를 넣은 일본 빵을 가리키며,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도라에몽이 가장 좋아하는 빵이다.
'도라에몽 아이스 도라야끼'는 빵 사이에 아이스크림이 들어 있는 샌드형 아이스크림으로, 진한 바닐라맛 아이스크림과 함께 팥소가 들어 있어 아이스크림의 달콤함과 팥소의 씹는 맛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고급 도라야끼 빵에는 인기 만화 캐릭터인 '도라에몽' 얼굴이 찍혀 있어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최근 어려운 현실 속에서 어린 시절 동심 속 추억으로부터 에너지를 얻는 '키덜트(어린이를 뜻하는 'Kid'와 어른을 뜻하는 'Adult'의 합성어로 아이와 같은 감성 혹은 취향을 지닌 어른을 지칭)' 문화가 확산되면서 캐릭터 관련 상품에 대한 소비가 확산되고 있다.
이에 이마트위드미는 키덜트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신상품으로 도라에몽 캐릭터를 활용한 신상품을 출시하게 되었다.
임주환 이마트위드미 MD운영팀장은 "도라에몽 옥수수콘에 이어, 인기캐릭터인 도라에몽을 활용한 아이스 도라야끼를 출시 하게 되었다"며"앞으로도 먹는 재미에 보는 재미까지 더한 새로운 차별화 상품 개발로 이마트위드미를 찾아주시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