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포털 줌닷컴을 서비스하는 줌인터넷은 증권 투자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ZUM 증권정보’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ZUM 증권정보’ 서비스는 소셜트레이딩 서비스 기업 ‘두나무’와의 제휴를 통해 제공되며, 크게 ‘증권 투자 정보’와 ’투자 전략 정보’ 서비스로 구성됐다.
먼저 ‘증권 투자 정보’ 서비스에서는 현재 주목받고 있는 산업군과 관련 증권 종목에 대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최신 이슈와 종목에 대한 다양한 분석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도 제공한다.
‘투자 전략 정보’ 서비스에서는 실시간 수익률, 교육강좌, 투자전략, 리포트 및 증권 방송 등 실제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유명 증권 전문가들이 직접 진행하는 각종 투자 전략 관련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증권 시장 개장 시간에 방송되는 ‘장중 실시간 방송’에서는 다양한 전문가들이 출연해 직접 투자를 진행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개인 투자자들이 전문가들의 투자 기법과 매매 노하우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유용한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 측은 “ZUM 증권정보는 증권에 대한 다양한 정보뿐만 아니라 현장 전문가들의 실시간 투자 정보, 전략 등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어렵게 느껴지는 증권 투자에 있어 가이드 역할을 할 예정”이라며 “많은 사용자들이 줌닷컴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각종 금융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ZUM 증권정보’ 서비스는 줌닷컴 화면의 ‘ZUM 증권정보’ 메뉴 및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권용민기자 minizzang@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