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는 중소벤처기업부 등 민·관 13개 기관과 함께 하반기 최대규모의 스타트업 채용 박람회를 21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백양누리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연세대 등 서울권 9개 창업선도대학, 창업산업진흥원, 청년희망재단이 공동 주관한다.
행사에는 벤처캐피탈(VC) 등 민간에서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유망 기업부터 정부 창업지원사업 수혜를 받은 우수기업 등 84개 회사가 참여한다. 화장품 온라인 커머스 ‘미미박스’, 인공지능·집단지성 번역 서비스 ‘플리토’, 국내 1위 맛집 검색 서비스 ‘망고플레이트’, 홈클리닝 서비스 ‘미소’ 등 유망 기업들이 이름을 올렸다.
박람회에서는 채용부터 기업 홍보까지 원스톱으로 이뤄진다. 참가하는 청년 구직자는 채용 면접 외에도 부대 행사에서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핑크퐁’으로 유명한 스마트스터디 김민석 대표가 사업 노하우와 콘텐츠 사업 전반의 강의를 진행하고, 취업 희망 직종 선배들과의 대화 자리인 ‘커리어톡’도 마련돼 있다. 뇌분석을 통한 적성검사·진로컨설팅, 취업을 부르는 이미지메이킹 등 서비스도 준비돼 있다. 현장에서는 참가자에게 현장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채용박람회 도슨트’가 운영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인터넷 홈페이지(http://wanted.co.kr/events/great)를 통해 사전 접수 신청을 하면 된다.
/진동영기자 jin@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