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화성시 양감면에 있는 퍼스퍼코리아(대표 박경준·사진)는 온라인몰에 특화된 사무용의자 제조전문기업이다. 1980년대 초반부터 30년 넘게 의자 생산에만 전념해온 이 회사는 자체 금형기술을 바탕으로 의자용 사출제품을 주로 생산했다.
이 회사가 생산한 사출제품들은 국내 대표 의자메이커들로 납품되고 있다. 자체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해 고심하던 퍼스퍼코리아가 주목한 시장은 바로 온라인쇼핑몰이었다.
동급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이 회사의 첫 번째 전략은 무슨 이유라도 반품이 가능한 무료반품 서비스. 기본적으로 제품에 대한 자신감이 있기에 가능한 전략이지만 오프라인 매장에서 앉아보고 구매하는 방식이 아닌 사진과 설명만으로 구매를 결정해야 하는 온라인 쇼핑몰의 단점을 보안하기 위해서다.
두 번째는 불필요한 경비를 줄여 제품에 투자하는 ‘가성비 갑’ 전략이다. 오프라인 영업조직 등 경비를 최대한 줄여 오로지 제품에만 올인했다. 온라인쇼핑몰에서의 구매결정은 가격경쟁력이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퍼스퍼코리아의 제품이 두터운 W쿠션형 방석과 3쿠션 라텍스시스템, 부드러운 우레탄코팅 바퀴, 중국산이 아닌 국산 정품 가스실린더 등의 동급 대비 고가의 부품을 사용할 수 있는 이유다.
세 번째는 온라인쇼핑몰에 특화된 제품개발이다. 특허 출원된 퍼스퍼코리아만의 높낮이 조절 기능성 요추받침은 고객의 불만을 해소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한 결과다. 고정식과 달리 학생부터 성인까지 사용이 가능하도록 여러단계로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성 요추받침을 개발한게 대표적이다. 또 일반 소비자들이 드라이버만으로도 손쉽게 조립할 수 있도록 개폐식 고정장치를 부착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안광석 서울경제비즈니스 기자 business@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