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의 ‘시그마카드’가 무제한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우선 시그마카드는 환전 시 90% 환율우대 혜택은 물론 해외 이용시 해외 이용 수수료를 면제해준다. 전 세계 600여개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어리티 패스’ 카드도 발급된다. 특히 인천공항 스카이허브라운지에서 최대 3인까지 연 3회 무료입장할 수 있으며 신청 후 사용시 20만원 상당의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도 돌려받을 수 있는 혜택이 상당하다. 매년 일정 금액 조건을 충족할 경우 모든 병원, 주요 7대 호텔, 온라인, 골프 업종에서 20만원에 상당하는 청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신용카드 포인트는 적립 한도가 정해져 있지만 이 카드는 제한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해외 사용 금액, 국내외 온라인 구매 및 모든 병원에서 결제한 금액의 1.5%만큼을 무제한으로 포인트 적립 받을 수 있다. 일반 가맹점에서는 1.0%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SC제일은행의 한 관계자는 “포인트는 SC제일은행 리워드 포인트로 통합해 카드 대금이나 대출이자 등을 결제할 수 있다”면서 “아시아나항공·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하거나 백화점 상품권으로도 교환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김기혁기자 coldmetal@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