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를 하기 위해서 기본이 되는 것은 바로 글을 올바르게 읽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다. 올바른 독서습관이 형성되면 다독은 물론 속독까지 가능해지며, 수학이나 국어, 영어 등 문제를 읽고 이해한 뒤 쉽게 풀어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초등학생 자녀들의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을 위해 많은 학부모들이 노력하지만 아이들에게 책 읽기는 지루하다고 생각되는 것이 현실이다. 여기에 독서논술이 합쳐지게 되면 흥미를 잃는 학생들이 늘어나며, 고학년이 될수록 독서습관을 바로잡는 것은 더 힘들어진다. 그렇다면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을 이용해야 될까?
우선 책 읽기를 싫어하는 자녀에게 독서와 논술은 지루한 것이 아니라는 편견을 없애주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무조건 재미있는 책 읽기를 강요하게 된다면 독서편식 현상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편견을 없애기 위해서는 어떤 책을 읽더라도 흥미를 느끼게 해주는 것이 좋다. 이에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 초등인강 ‘밀크티 초등’이 재미있는 초등독서논술 공부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밀크T초등이 제공 중인 초등학교 논술공부 과정은 천재교육의 노하우를 반영해 양질의 콘텐츠를 자랑한다. 태블릿PC를 이용해 재미있는 학습이 가능하며, 종이 책을 어려워하는 아이들이 접근하기 쉽다. 또 직접 책을 읽는 느낌이 나도록 꾸민 레이아웃은 물론 성우가 읽어주는 기능으로 집중이 쉬우며, 독서 후에는 게임형식부터 객관식, 일기형식의 서술형까지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며, 책에 대한 내용을 복습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천재교육 밀크티초등의 독서논술의 내용은 초등학교 교과서를 그대로 공부할 수도 있어 초등 독서논술학원 선택에 고민이 많은 학부모들도 걱정 없이 논술 홈스쿨링이 가능하다.
한편, 재미있는 초등학교 독서논술공부가 가능한 천재교육 밀크티초등은 현재 10일의 무료체험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