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산 고속도로가 7일부터 개통된다. 파주시 문산읍과 고양시 덕은동을 잇는 서울-문산 고속도로는 파주에서 서울까지 통일로 35분, 자유로 대비 10분을 단축할 수 있어 경기 북부의 고질적인 교통체증 문제를 크게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뿐만이 아니다. 서울-문산 고속도로는 전북 익산∼문산 구간 중 마지막 구간으로, 파주 문산에서 고양∼서울∼광명∼수원∼평택으로 이어지는 광역 교통망을 구축한다. 경기 서북부 교통망의 핵심이자 경기북부 지역의 서울 및 경기남부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지역 균형발전의 한 축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부분이다.
실제로 고속도로 개통 소식이 알려진 이후인 9월 파주시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1,582건으로, 409건에 불과했던 1월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파주 운정신도시는 서울 문산 고속도로 개통의 최대 수혜지역으로 급부상할 것으로 보인다. GTX A노선은 물론, 경의중앙선, 광역버스, 택시, 환승주창장으로 구성된 운정복합환승센터 개발에 서울-문산 고속도로의 개통이 더해 수도권 제2기 신도시의 교통의 요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점쳐진다.
‘연면적 약 20만평, 1조원 대의 공사비’로 초기부터 이슈를 모았던 운정역 중심상업지구는 최대 호재를 맞고 있다. 최고 높이 49층의 호텔과 백화점, 쇼핑몰이 결합된 대규모 복합시설 그리고 다양한 상가들이 들어서는 운정역 중심상업지구가 파주 운정신도시를 너머 수도권 신도시 중심지역으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운정신도시 최초로 중심상업지구에 한옥 콘셉트로 지역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는 ‘월드타워9’가 화제가 되고 있다.
파주 운정신도시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한 ‘월드타워9’은 지하 4층~지상 12층에 193대수의 주차 가능 구역을 지닌 대형 상가다. 1층에는 30년 전통의 유명 노포 맛집인 만석장, 히노야마, 연희 단팥죽, 카페 씬을 비롯, 3-5층 운정 한방 협진 병원, 6층 파크뷰 피부과, 7-10층 운정 요양 병원, 11층 SDR 골프 아카데미, 12층 각종 사무실의 분양을 마쳤으며 1층 일부와 2층 잔여물량을 선착순 분양 중에 있다.
한편, ‘월드타워9’는 1차부터 7차까지 100% 분양 완료를 이뤄내며 파주 운정신도시 내 성공 보증수표로 통하는 ‘월드타워’의 신화를 이어나갈 것으로 보인다. 현재 12층 중 1-2층을 제외한 모든 층을 분양 완료하였으며, 막바지 특별분양 중에 있다. 안정적인 임차 구성을 통한 고정 임대수익이 보장되어 있는 ‘월드타워9’의 마지막 분양과 관련된 상담은 파주 와동동에 위치한 홍보관 방문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