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몰 다노샵은 오뚜기와 함께 신제품 ‘다노 컵누들 2종(순두부김치·닭가슴살팟타이)’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다노 컵누들 2종은 열량과 나트륨·당류 함량은 획기적으로 줄이고 라면 특유의 자극적인 맛과 쫄깃함은 그대로 살렸다. 다노샵의 영양 노하우와 오뚜기의 제조 기술이 만나 10개월 간의 연구 끝에 개발했다.
시판 중인 국물형, 비국물형 국수는 평균 나트륨 함량이 각각 1,640mg, 1,230mg이다. 다노 컵누들 2종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나트륨 함량 단계 기준에서 가장 낮은 1단계(0~800mg) 수준으로 대폭 낮췄다. 다노 컵누들 순두부김치의 나트륨 함량은 530mg, 닭가슴살팟타이가 340mg에 불과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정한 1일 나트륨 섭취 기준량 2,000mg의 4분의 1 수준이다. 열량(칼로리)은 다노 컵누들 김치순두부가 1개(34g)당 120Kcal, 닭가슴살팟타이가 1개(43g당) 147Kcal다.
관련기사
가격은 2종 모두 1개당 1,800원이며, 6개입 묶음 제품은 10% 할인돼 9,720원이다. 한정 생산된 제품으로 다노샵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다노샵은 다노 컵누들 출시를 기념해 ‘다노 컵누들 꿀조합 챌린지’ 행사도 진행한다. 자신만의 다노 컵누들 꿀조합 레시피를 필수 해시태그(#다노컵누들, #다노컵누들꿀조합)와 다노샵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해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9명에게 다노샵 예치금, 오뚜기 랜덤박스, 레시피북(맛있고 배부른 다노 다이어트 레시북) 등을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다음달 5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다노샵 홈페이지와 공식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지수 다노샵 공동대표는 “다노 컵누들은 식단관리 중 라면의 유혹을 피하기 위해 노력해온 이들을 위해 다노샵과 오뚜기가 힘을 합쳐 선보이는 제품”이라며 “열량과 나트륨, 당류 걱정없이 먹을 수 있게 개발해 라면이 그리워 스트레스 받는 다이어터에게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