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063080) 등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는 대체불가능토큰(NFT) 게임 플랫폼 기업 ‘제로엑스앤드(0x&)’가 초기 온체인 검증자(이니셜벨리데이터)로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검증자는 블록체인 생태계의 초기 확장을 함께하며 블록체인상 정보를 검증하게 된다. 또 분석한 블록체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등 XPLA 생태계를 발전시키는데 기여한다. 이들에게는 생태계 확장에 참여한 대가로 스테이킹 서비스가 제공된다.
XPLA의 벨리데이터로 합류하게 된 제로엑스앤드(0x&)는 NFT 게임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NFT 시장 특성에 맞춰 게임 개발사와 길드, 이용자들을 위해 적은 비용으로 NFT를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멀티체인 기반 길드 렌탈 플랫폼인 ‘0xTribe’를 출시해 웹3 게임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NFT를 대여 및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XPLA는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도모하고 있다. 노드 검증 전문 기업부터 NFT 사업 등 블록체인 기반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유수의 기업들을 검증자로 합류시키며 생태계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