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가 21일 컴포트 타이어 브랜드 ‘키너지’의 신제품인 사계절용 밸런스 타이어 ‘키너지 ST AS’를 국내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키너지 ST AS는 국내 판매 중인 ‘키너지 EX’의 후속 제품으로 14~19인치까지 46개 사이즈로 폭넓게 구성돼 있다. 타이어 성능·수명·연비 효율을 개선해 사계절 내내 운전자의 완벽한 주행을 뒷받침한다. 다양한 노면 상태에서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면과 맞닿는 타이어 표면 중심부의 블록 넓이를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저온에서 유연함을 유지하는 최신 실리카 컴파운드를 적용해 눈길에서 우수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우수한 경제성 또한 키너지 ST AS의 장점이다. 한국타이어는 주행 시 타이어가 받는 힘과 접지 면적을 고르게 분산해 타이어 수명을 크게 늘렸다. 아울러 차량 연비에 영향을 미치는 회전저항을 낮추는데 효과적인 서브 트레드 컴파운드를 활용해 우수한 연비 효율을 제공한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출시를 통해 올웨더 타이어 ‘키너지 4S2’와 스포츠유틸리티차(SUV)용 ‘키너지 4S2 X’, 컴포트 타이어 ‘키너지 EX’, GT 타이어 '키너지 GT’ 등 다양한 브랜드 라인업으로 국내 사계절용 타이어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진다는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