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기반 취업 매칭 플랫폼 잡다(JOBDA)가 4월 30일 14시에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역량캠프 취업특강’ 2회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역량캠프 취업특강은 취업 준비생들의 역량 강화와 취업 성공을 위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고민을 해결하는 온라인 무료특강이다.
지난 2월 역량캠프 취업특강 1회차를 진행했으며, 대기업 면접관 출신의 구독자 10만 취업 유튜버 강민혁 컨설턴트의 특강을 듣기 위해 500명 이상의 취준생이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1회차 특강에 참석한 취준생들은 “지금까지 스펙, 인적성 검사 등에 신경 썼는데, 나의 경험과 역량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라며, “처음 취업준비를 시작하면서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될지 막막했는데, 취업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빠르게 정리할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됐다”며 후기를 전했다.
역량캠프 취업특강 2회차는 ▲유퀴즈 출연으로 화제가 된 토익 405점, 무(無)스펙으로 15개 대기업에 최종합격한 황인님, ▲20대에 기획총괄로 특급 승진한 소프트스피어 유지윤님, ▲직업군인에서 HR 전문기업 인사총괄이 된 이승규님이 연사로 참여해 각자의 방식으로 취업 및 성장 관련 성공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번 역량캠프 취업특강 신청 조건은 4월 19일까지 잡다 플랫폼에서 프로필 정보를 60% 이상 작성하고, 역검(역량검사)을 응시하면 이벤트 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조건이 충족된 신청자는 4월 30일 당일 오전에 문자로 라이브 특강 접속링크와 함께 역량으로 취업한 합격자들의 실제 프로필 모음집을 받을 수 있다.
특강 현장에서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도 제공된다. 신청자는 사전에 질문을 제출할 수 있으며, 이들 중 15명을 선정해 취업의 신들이 현장에서 직접 답변해준다. 잡다 관계자에 따르면, 신청자의 프로필 완성도가 높을수록 현장에서 질문이 선정될 확률이 높아진다.
이 밖에도 역량캠프 취업특강 소식을 친구들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특강 신청 페이지 링크를 친구에게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고, 캡쳐 이미지를 잡다 아이디와 함께 첨부해서 잡다 공식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역량캠프 취업특강을 기획한 자인원 최광래 프로는 “취준생들이 오직 내가 가진 역량으로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특강을 기획했다”라며, “지난 1회차에 이어 2회차 신청도 급증해 구직자들의 취업 성공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향후 수시채용 전환에 따라 대기업 공채뿐만 아니라, 다양한 선택지를 두고 대비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에서 성장하는 전략’ 등을 꾸준히 공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잡다는 역검(역량검사) 응시 결과를 기반으로 구직자의 능력(역량)과 기업의 채용(기회)을 연결하는 ‘잡다매칭(JOBDA matching)’ 서비스를 제공하며 취업과정을 혁신하고 있다. 잡다 플랫폼에서 프로필 작성과 역검(역량검사) 응시를 완료한 구직자라면 누구나 잡다 매칭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잡다 매칭에 참여한 구직자의 프로필과 역검 결과는 기업 인사 담당자들에게 노출되고, 직접 입사제안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약 800여 개 기업들이 역량 기반으로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120만명 이상의 구직자들이 잡다와 역검(역량검사)를 통해 취업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