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골프 인기가 급상승하면서 우수한 실력으로 무장한 클럽 및 동호회도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파크골프 전문지 ‘어깨동무 파크골프’는 전국 각지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동호인을 소개하는 <우리 동호회 최고> 코너를 운영합니다. 명문 클럽 및 동호회를 꿈꾸는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 자기소개와 클럽 소개를 부탁합니다.
◇ 저는 2022년 12월 1일부터 너섬클럽의 회장을 맡고 있는 김종호입니다. 너섬클럽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너섬’은 여의도의 순우리말입니다. 우리 클럽은 한국 파크골프의 발상지인 여의도 파크골프장 개장과 함께 창설됐습니다. 영등포파크골프협회의 시금석이기도 한 너섬클럽은 권금순 전 회장(現 너섬클럽 고문)이 이끈 초대클럽부터 지금까지 6대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영등포파크골프협회는 회원 수 1200여 명, 21개 클럽으로 구성된 협회입니다. 너섬클럽은 현재 총 52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57세부터 88세까지 연령대가 다양합니다.
- 너섬클럽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 너섬클럽은 창단 역사가 깊은 만큼 오랜 시간 함께 한 동료들이 많습니다. 회원 간 우정이 돈독하며, 서로를 배려하는 스포츠맨십을 가지고 파크골프를 즐깁니다. 회원들의 단합을 다지기 위해 원정 정모뿐만 아니라 클럽장배, 전임 클럽장배 등 이벤트 경기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또 선수들의 손발이 잘 맞아 영등포협회의 클럽대항전 등에서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개인전에서도 상위 입상을 놓치지 않습니다.
관련기사
- 동호인들의 활약을 자랑해주세요.
◇ 너섬클럽 회원들은 수상 경력이 화려합니다. 먼저 최종국 회원이 2023년 문경세재배 전국파크골프대회에서 남자부 2위, 화천군 전국파크골프대회 페스티벌 남자부 9위, 왕중왕전 남자부 7위, 연천군 전국파크골프대회 혼성 3위, 2024년 화천군 전국파크골프대회 시즌오픈 남자부 5위를 기록했습니다. 김정희 회원은 2023년 화천군 전국파크골프대회 왕중왕전 여자부 4위, 연천군 전국파크골프대회 혼성 3위, 2024년 화천군 전국파크골프대회 시즌오픈 여자부 5위, 제1회 대통령배 전국파크골프대회에서 여자부 5위를 차지했습니다. 김나경 회원은 2022년 화천군 전국파크골프대회 시즌오픈 혼성 8위, 2023년 문경세재배 전국파크골프대회 여자부 4위, 2024년 화천군 전국파크골프대회 시즌오픈 여자부 5위를 수상했습니다. 진용자 회원은 화천군 전국파크골프대회 왕중왕전 여자부 7위, 2023년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단체전 3위를 차지했습니다. 김종호 회원은 2022년 화천군 전국파크 골프대회 시즌 오픈 혼성부 8위를 기록했습니다.
파크골프 관련 자격증을 취득한 회원도 많습니다. 김종호 회원은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심판, 1급 지도자 자격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밖에 김대광 회원 등 8명이 2급 심판 자격증을, 김나경 회원 등 20여 명이 1급 자격증을, 길경진 회원 등 10여 명이 2급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 파크골프의 매력은
◇ 파크골프는 일반 골프를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재편성한 스포츠입니다. 도심 속 공원 또는 유휴부지에 마련된 골프장에서 골프를 칠 수 있어 접근성도 좋습니다. 편의성이 높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파크골프 채 하나만 있으면 남녀노소 장애인 등 누구나 즐길 수 있고, 규칙이 단순해 3대가 함께 할 수 있습니다. 국민 모두에게 건강과 행복을 줄 수 있는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