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골프 인기가 급상승하면서 우수한 실력으로 무장한 클럽 및 동호회도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파크골프 전문지 ‘어깨동무 파크골프’는 전국 각지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동호인을 소개하는 <우리 동호회 최고> 코너를 운영합니다. 명문 클럽 및 동호회를 꿈꾸는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 자기소개와 클럽 소개를 부탁합니다.
저는 세종시 마루파크골프클럽의 사무장을 맡고 있는 구자영(59)입니다. 클럽장이신 임훈(66) 회장님께서는 면장을 끝으로 공직을 떠난 뒤 골프를 치던 중 마루클럽 이사님의 권유로 파크골프에 입문하셨습니다. 그 외에도 임원으로 이사님과 남여 부회장님과 감사님, 경기위원장님이 계십니다. 회원은 총 23명으로 75년생부터 49년생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주로 세종중앙공원파크골프장으로 라운딩을 나갑니다. 연령대가 다양하다 보니 회원들 사이에 세대 차이가 있지 않느냐는 우려도 있겠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저희 클럽 회원 간의 열정과 친밀함은 여느 클럽에 뒤지지 않습니다. 회원들 사이에 돈독한 공감대가 형성된 보기 드문 클럽이라 자부합니다.
- 클럽의 활발한 활동과 수상경력 등을 자랑해주세요.
저희 마루클럽은 창단된 지 아직 몇 개월 안된 신생 클럽으로 아직 내세울 만한 수상 경력은 없습니다. 하지만 최근 월례회를 두 차례 성황리에 진행했으며 2024년 5월 10일 세종시파크골프협회 주최 23개 팀 임원 대회에 참가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대회 단체전에서 상금 15만 원을 수상하며 명실상부 협회 유망 클럽임을 증명했습니다.
- 우리 클럽의 장점과 이모저모
파크골프의 장점은 오랜 수련 없이도 누구나 쉽게 입문할 수 있다는 점이겠지만 체계적인 교육은 늘 도움이 됩니다. 저희 클럽 회원 대부분은 각종 파크골프 자격증을 보유한 대한파크골프협회 소속 강사로부터 몇 개월 간의 교육을 받은 수료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클럽 회원 전원이 파크골프에 입문한 지 1년 미만의 새내기지만 대한골프협회 소속 강사님께 정식 교육을 이수한 2기, 3기생을 주축으로 정제된 스마트함과 신선함이 엿보입니다. 기초가 탄탄해 장래가 촉망되는 새내기들의 야심이 느껴진다는 점이 저희 동호회의 특색입니다.
- 파크골프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파크골프는 녹슨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고 유지 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자 매력입니다. 또 부부 간이나 친구 간, 지인 간의 친밀함 유지는 물론이고 다른 동호인과의 교류도 가능합니다.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유대를 형성하는 기능도 있는 셈입니다. 이 덕에 자연스럽게 즐겁고 행복한 마음가짐을 갖게 되므로 정신건강에도 좋습니다.
- 지자체에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파크골프 동호인 수가 증가하는 속도를 시설이 따라잡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전폭적인 지원으로 가급적 많은 파크골퍼를 수용할수 있도록 파크골프장이 증설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또 신규 설립 예정인 금강파크골프장의 공사비 지급 문제 때문에 현재 지연되고 있는 공사가 조속히 마감되기를 바랍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