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된 포스터에는 일명 ‘초통령’으로 불리는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도티를 비롯해 신예 투니스타 윤혜림과 김리원, 인기 아이돌 그룹 동키즈(DONGKIZ) 멤버 문익, 재찬의 모습이 한데 담겨있다. 마치 유튜브 화면 속에서 튀어나오려는 듯한 등장인물들의 재기발랄한 모습이 보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CJ ENM은 <조아서 구독중> 포스터 외에도 1화 예고편을 투니버스 채널과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MCN 크리에이터 회사 모래컴퍼니에 오디션을 보러 간 주인공 ‘조아서’(윤혜림 분)와 모래컴퍼니 대표로서 매의 눈으로 오디션 심사를 하는 ‘도티’(도티 분)의 모습이 등장해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을 자아낸다.
뿐만 아니라 극 중 인기 쿡방 크리에이터 ‘강헌’과 천재 댄스 크리에이터 ‘서준’ 역을 맡은 동키즈 멤버 재찬, 문익의 훈훈한 비주얼과 매력 넘치는 연기도 이번에 공개된 예고편을 통해 먼저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다가올 9일(금) 첫 방영하는 <조아서 구독중>은 MCN 크리에이터 회사 ‘모래컴퍼니’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10대 크리에이터들의 좌충우돌 일상을 그려낸 웹드라마이다. 무명 먹방 크리에이터 ‘조아서’(윤혜림 분)와 초보 댄스 크리에이터 ‘리아’(김리원 분)가 우연치 않게 모래컴퍼니에 들어가면서 벌어지는 사건들, 그리고 그 과정에서 겪게 되는 감정과 고민 등을 유쾌하면서도 현실감 있게 풀어내 시청자들의 폭풍 공감을 이끌어 낼 예정이다.
<조아서 구독중> 제작을 맡은 김용만 PD는 “이제는 어린이들에게 자연스러운 일상으로 자리 잡은 유튜브 영상과 그 영상을 만드는 크리에이터들에 대한 이야기가 주제인 만큼, 또래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공감을 선사하는 드라마가 될 것”이라며, “주인공 ‘조아서’가 모래컴퍼니 오디션에서 맞닥뜨린 난관을 과연 어떻게 헤쳐나갈지, 이번 주 첫 방영되는 ‘조아서 구독중’을 통해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CJ ENM 투니버스의 신규 웹드라마 ‘조아서 구독중’은 오는 8월 9일 오후 5시 투니버스 공식 유튜브를 통해 선공개된다. 투니버스 채널에서는 같은 날 저녁 9시에 첫 방영 예정이다.
/김주희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