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건설은 올 가을 부산지역 최대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3,000여가구 미니 신도시급 단지인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를 이달 분양한다.
남구 대연2구역을 재개발한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는 지하 6층~지상 35층 30개 동 총 3,149가구 규모다. 이 중 일반에는 59~121㎡(이하 전용면적) 1,866가구가 분양된다. 주택형별로는 △59㎡ 200가구 △84㎡ 1,007가구 △100㎡ 468가구 △121㎡ 191가구다.
'대연 롯데캐슬'과 '사직 롯데캐슬 더 클래식' 등 부산 내에서 연이은 성공을 기록한 롯데건설이 부산의 전통 부촌으로 꼽히는 대연동 일대를 재개발해 공급하는 아파트다. 이 단지는 올해 부산에 분양되는 아파트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로 대연동 일대 최대 규모의 단일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특히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가 위치한 대연동 일대는 부산 내에서 재개발사업이 가장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곳이라 미래가치가 높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인근에 들어선 대연혁신도시의 집값도 초강세로 공급면적 3.3㎡당 평균 1,200만원선이다. 주변 정비사업이 빠른 속도로 이뤄지고 있는 만큼 신 주거중심지역으로 각광받을 전망이다.
교통여건이 우수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이 단지는 부산도시철도 2호선 못골역 도보권으로 특히 간선도로를 건너지 않고 지하철역에 바로 접근할 수 있어 안전하다. 또 단지 앞을 지나는 다양한 버스노선을 통해 서면·문현금융단지·센텀시티 등 부산 주요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광안대교와 황령터널도 가깝다.
이 일대 명문 학교로 분류되는 대연고·동천고·중앙고 등이 권역 내에 위치해 있으며 연포초·해연중 등도 가까워 통학이 가능하다. 특히 단지 내에 학교 예정부지가 마련돼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남구청·남부교육청·보건소 등 공공기관도 인접해 행정업무도 수월하게 처리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황령산·유엔기념공원·이기대공원 등이 인근이라 풍부한 녹지공간을 즐길 수 있다. 부산문화회관·부산박물관과 같은 문화시설도 가까이 있다.
단지 규모에 걸맞은 대형 커뮤니티를 조성해 입주민들이 다양한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건폐율(대지면적 대비 건축물 바닥면적 비율)을 약 16%로 낮게 조성해 단지를 쾌적하게 꾸밀 방침이다. 수공간이 함께 어우러진 중앙광장은 단지를 가로질러 조성하고 7개 보석의 형태와 색깔·의미를 담은 테마공원을 단지 곳곳에 마련할 계획이다.
관리비 부담을 낮출 다양한 에너지 절감 시설도 도입했다. 에너지 효율이 높은 고효율 콘덴싱 보일러와 각 방 온도 설정이 가능한 실별 온도조절 시스템을 갖췄다. 조명 점·소등 및 기상과 취침 예약이 가능한 리모컨 스위치를 구비했고 외출 시 현관에서 모든 전등을 끌 수 있는 현관 일괄 소등이 적용된다.
주차 편의성도 높였다. 지하 주차장의 경우 효율이 높은 LED 조명을 설치한 동시에 조명제어 시스템을 적용, 에너지 절감 효과를 더했다. 아울러 비상호출 시스템을 도입해 안전사고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했고 주차장 내 보행자들의 안전한 동선을 고려한 도보 구획을 설치, 조명과 그래픽을 활용해 동 출입구의 인지성을 높였다.
현재 MVG 홈페이지(www.mvg.kr)에서 누구나 MVG(Most Valuable Guests) 및 멤버십 가입이 가능하다. MVG에 가입하면 사업설명회 초청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멤버십 가입 시 아웃바운드 콜 상담 서비스, 청약 일정 고지 등 단지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부산 남구 대연3동 209에 10월 중 문을 열 예정이다. (051)627-3000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