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외식업계가 여름 신메뉴 출시와 함께 워터파크 티켓 또는 숙박권, 공연관람권 등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선보이고 있다. 외식업계의 한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벤트를 통해 매출을 끌어올리려는 시도"라고 설명했다.
주점 프랜차이즈 '와라와라'는 여름 신메뉴 5종 출시를 기념해 워터파크 티켓을 증정하는 '뽑아라! 여름 최강 신메뉴'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 31일까지 와라와라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최고의 여름 신메뉴에 투표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주 7명에게 웅진플레이도시 입장권(1인 2매)을 증정한다.
카페베네의 이탈리안 패밀리레스토랑 블랙스미스는 여름을 맞아 칵테일 신메뉴로 '스미스 비어 리타'와 '스미스 와인 리타'를 출시했다. 블랙스미스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비발디파크 무료 숙박권, 오션월드 워터파크 무료 이용권, 슈즈 브랜드 크록스의 신상품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칵테일 신메뉴와 세트메뉴를 주문하고 결제한 영수증의 응모번호를 블랙스미스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한식도시락 프랜차이즈 본도시락은 30일까지 여름 신메뉴 중 1가지 이상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여름 휴가비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메뉴 구매 고객에게 행운번호가 적힌 이벤트 쿠폰을 증정하고 쿠폰에 표기된 격자무늬코드(QR코드)로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행운번호를 입력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한다.
커피전문점 아티제는 '힐링플레이스아티제'라는 주제로 빙수, 음료, 디저트 등의 신메뉴를 출시하고 힐링을 테마로 한 이벤트를 펼친다. 이달 말까지 아티제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 여름메뉴 시식 인증 사진을 응모하는 고객들 중 20명(동반1인)을 선정해 약 20만원 상당의 압구정 CGV 씨네드쉐프에서 식사 및 영화 관람의 기회를 제공한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빙수 신메뉴 5종 출시를 기념해 최근 '팟ㆍ후룻 빙수 먹고 발리가자!' 이벤트를 진행했다. 탐앤탐스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메뉴 영수증 행운번호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인도네시아 발리 커피농장 체험 여행상품을 비롯한 경품들을 증정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