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2NE1의 신곡 ‘그리워해요’가 음원차트 1위를 장악했다.
‘그리워해요’는 20일 0시 공개 직후 21일 오전 8시 현재 멜론, 엠넷, 벅스, 네이버, 몽키3 등 9개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2NE1이 올해 세 번째 발표한 싱글 ‘그리워해요’는 멤버들의 화음이 돋보이며, 겨울에 어울리는 감성 발라드이다. 로우 베이스가 강한 신스 사운드와 록 발라드 피아노가 주축이 된 발라드 곡이다. 2NE1은 호소력 짙은 애절한 목소리로 노래의 감성을 풍부하게 전달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는 신비롭고 오묘한 분위기가 돋보인다. 눈이 흩날리는 배경의 2NE1은 이별의 슬픔을 연기하고, 아련한 감성을 전달했다. 특히, CL은 기존의 카리스마 이미지와는 상반된 매력을 뽐냈다. CL은 욕조에 웅크리고 앉아 등에 새겨진 타투를 공개하며 누드 연기에 도전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자신감 넘치는 이미지의 CL이 2NE1 신곡 뮤직비디오에서 과감히 누드 연기를 시도했다. 씨엘의 이번 누드 장면은 섹시함을 내세우기보다는 여성의 외면적인 아름다움과 내면의 슬픔이 교차되는, 마치 한 장의 예술사진을 보는 듯한 신비스러운 느낌을 준다”고 덧붙였다.
한편 2NE1은 신곡 ‘그리워해요’로 활동을 시작하며 내년 3월부터 서울을 시작으로 중국, 홍콩, 대만, 싱가폴, 태국, 말레이시아, 일본 등 전세계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오는 22일 열리는 ‘Mnet Asian Music Awards(MAMA)’를 통해 ‘그리워해요’ 첫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 = YG 엔터테인먼트)
/디지털미디어부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