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정우)에게 자신의 마음을 들켜버린 성나정(고아라), 그리고 그녀를 바라보는 칠봉이(유연석), 그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응답하라 1994> OST가 출시됐다.
리메이크로 재탄생한 곡은 90년대 대표적인 발라드곡 뱅크의 ‘가질 수 없는 너’다. 1995년 발표된 이 곡은 애절한 가사와 서정적인 멜로디로 당시 큰 인기를 모았고, 수많은 후배 가수들과 대중들의 애창곡으로 사랑 받고 있는 명곡이다.
당시 뱅크 멤버인 정시로 특유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짝사랑 하는 사람들이 마음을 대변한 가사로 대중들의 공감과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리메이크 주인공으로 낙점된 신인 가수 ‘하이니’는 매혹적인 목소리와 부드럽고 유려한 감성으로 곡을 재해석, ‘2013년형 가질 수 없는 너’의 감성과 가사 속 정서를 완벽히 소화해냈다.
하이니의 ‘가질 수 없는 너’는 로이킴의 ‘서울 이곳은’을 편곡한 이상훈의 편곡과 프로듀싱으로 탄생한 두 가지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하이니는 “평소 <응답하라 1994>의 열렬한 팬으로 OST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극 중 캐릭터의 엇갈리는 사랑과 원곡 ‘가질 수 없는 너’ 가사 속 내용을 담담하고도 진정성있게 표현하려고 노력했다.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매회 시청률을 갱신하고 있는 화제의 드라마 <응답하라 1994> 열풍과 함께 드라마 OST 또한 계속해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응답하라 1994> OST ‘가질 수 없는 너’는 11월 22일 정오, 엠넷닷컴과 멜론을 포함한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CJ E&M 제공)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