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7일 해운대 벡스코서 해양안전 엑스포
부산시는 27∼30일까지 해운대 벡스코에서 '제1회 대한민국 해양안전 엑스포(Korea Maritime Safety Expo)' 연다고 20일 밝혔다.
해양수산부와 공동 주최하고 국민안전처 등 30여개 기관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세월호 사고 이후 높아진 해양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해양안전 정책·기술 등을 소개하고, 해양안전문화를 확산하는 한편, 관련 산업의 육성 지원을 모색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주요행사는 해양안전·사고예방 홍보전, 해양(조선)안전 기술 및 기자재 산업전, 국제 해양안전컨퍼런스로 구성된다. /조원진기자
부산 특사경, 오염물질 불법배출 車정비업체 적발
부산시 특별사법경찰과는 미세먼지 등을 배출하는 자동차 정비업체 110곳을 단속한 결과 미세먼지 등을 불법 배출한 자동차 정비업체 15곳을 대기환경보전법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고 20일 밝혔다.
적발된 업체는 모두 대기배출시설 설치 신고를 하지 않은 사업장 마당 등에서 방지시설도 없이 도장·도색·분리 작업을 해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을 불법 배출한 혐의를 받고 있다. 특사경은 적발된 업체에 대해 사용중지 등 행정 처분하도록 담당 구청에 통보할 예정이다.
/조원진기자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장에 성명호씨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신임 원장으로 성명호(55·사진) 전 현대자동차 고성능기술개발실장이 선임됐다. 임기는 3년이다.
성 신임 원장은 영남대와 서울대 대학원(기계공학 석·박사)을 졸업하고 현대자동차에서 기능시험팀 과장, 차량성능개발팀장, 고성능기술개발실장 등을 역임했다.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은 지능형 자동차 시험·평가에 필요한 종합 지원시스템을 갖춘 대구 달성군 주행시험장(39만4,545㎡)을 운영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이다. /손성락기자
경북도-신용보증기금-대구銀 금융지원 업무협약
경북도와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대구은행, 경북경제진흥원이 '신성장산업 육성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이들 기관은 앞으로 경북의 신성장산업 기업에 대해 우대보증을 포함한 금융지원을 강화한다. 구미 융·복합 탄소성형 특화단지, 경산 차세대 건설기계부품 특화단지, 영천 항공전자부품 전용단지 등에 입주하는 1,400여개 기업이 혜택을 볼 전망이다. 경북도 역시 신성장산업 기업에 대한 창업·경쟁력강화자금 및 운전자금 지원을 확대한다. /손성락기자
광주은행, 광주FC와 제휴카드… 홈구장 40% 할인
광주은행이 올해 국내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에 진출한 광주FC와 손을 잡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제휴카드 업무 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광주FC 체크카드 이용자에게는 광주FC 홈구장 입장권 구매 시 40%의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든 사용금액에 대해 0.2%의 K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또 주유소 할인을 비롯해 패밀리레스토랑, 영화관, 놀이동산 및 레저시설, 차량정비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김선덕기자
화순군 제1회 전국 숲 사랑 캠핑대회 개최
제1회 전국 숲 사랑 캠핑대회가 23∼25일 전남 화순 백아산, 한천휴양림, 북면 복지회관, 북면중학교, 북면 아산초등학교 등지에서 열린다. 대한캠핑협회 전남지회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캠핑 동호인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화순군의 관광명소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에서 캠핑 동호인 300개팀 1,20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저소득층과 다문화가정 20팀을 초대해 캠핑 장비를 무료로 제공하고 캠핑을 즐길 기회도 제공한다. /김선덕기자
23일부터 울산대공원 광장 일원서 장미축제
울산시와 SK에너지는 23∼31일까지 울산대공원 장미원 및 남문 광장 일원에서 '제9회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를 연다. 장미원에는 5만5,000본 300만송이의 장미 군락을 이루고 있다. 큐피드정원, 비너스정원, 미네르바정원, 장미언덕 등 테마공원으로 장미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울산시는 장미축제 기간 100만여명 이상의 관람객이 몰릴 것에 대비해 휴일인 5일간 행사장 주변을 순환하는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어른 1,5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500원의 입장료가 있다. /장지승기자
경남도 중기제품 공공구매 활성화 워크숍
경남도는 중소기업 제품의 공공구매 확대를 위해 도와 시·군 공공구매 담당자를 대상으로 거제 대명리조트에서 21∼22일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일선 시군 구매담당자들이 중소기업 발전의 주춧돌인 공공구매제도에 대한 기관별 정보공유와 인식을 새롭게 다지고 공공구매 활성화를 통해 실질적으로 중소기업제품의 판로를 확대하기 위하여 개최하는 행사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는 공공구매제도의 주무부처인 중소기업청과 공공조달 주무부처인 조달청에서는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활용 및 공공구매제도 안내', '다수공급자계약제도'라는 주제로 직접 교육에 나서 공공구매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한다. /황상욱기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