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마포구는 각종 취업정보를 한 데 모아 분야별로 정리한 ‘찾아라! 톡!톡! 일자리 종합정보’를 발간했다.
마포취업정보은행 등 35개 기관의 일자리 정보를 수집해 만든 이 책자에는 마포구일자리센터ㆍ서울일자리플러스센터 등 주요 일자리 알선 기관에서 운영하는 취업알선ㆍ직업훈련 프로그램이 소개돼 있다.
시립 강동 청소년 수련관 10월 개관
서울시는 오는 10월 시립 강동청소년 수련관 개관에 앞서 이달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시범운영 프로그램은 종이접기ㆍ유아벨리댄스ㆍ뮤지컬영어ㆍ주제별초등영어ㆍ바둑교실ㆍ방송댄스 등이다. 참가 접수는 수련관 4층에서 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내용은 홈페이지(www. wagle.or.kr)에서 볼 수 있다.
강일동에 건립된 수련관은 지상 4층 지하 2층(연면적 5,125㎡) 규모 프로그램실ㆍ체육관ㆍ헬스장ㆍ소극장ㆍ청소년동아리실 등을 갖췄다.
노원구, 청소년 15명 이산화탄소 배출 제로 도전
서울시 노원구는 오는 11~12일 노원에코센터에서 화석연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일상 생활을 경험해보는 청소년 에너지 캠프 ‘북극곰을 위한 1박 2일’ 프로그램을 연다.
지역 내 청소년 15명은 24시간 동안 전자제품ㆍ1회 용품ㆍ화석연료 안 쓰기, 쓰레기 발생 안하기에 도전한다. 식사는 태양열 조리기를 활용하고 자전거 발전기로 전기를 만든다.
구 관계자는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 중요성을 인식하고 환경의 소중함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