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원예술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 수신재가 외식산업 서비스 분야 국고지원 교육생 모집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2013 외식산업 전문인력 양성 교육기관'으로 선정돼 이뤄진 것으로, 교육비의 80%는 정부에서 지원한다.
이번 ‘외식산업 전문인력 양성 교육’은 계원예술대학교 푸드디자인 홍희은 교수를 중심으로 교내외의 우수한 강사진이 구성됐다. 이 가운데 외식기업 취업교육과 케이터링 서비스 디자인 두 가지 분야로 나눠 실시된다.
우선, 외식기업 취업교육은 호텔, 리조트, 웨딩, 컨벤션, 레스토랑 등 외식기업의 기본 실무 능력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서비스마인드와 매너 교육, 업태별 매장관리, 푸드서비스 교육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한다. 더불어 외식업의 특수 언어 교육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기술 강화 교육, 토털 식공간 디자인 교육, 실무능력 습득을 위한 허브아일랜드에서의 현장 실습 교육 등을 병행한다.
케이터링 서비스 디자인은 데코레이션과 푸드 스타일링 이론교육을 실시하는 분야다. 테마별, 매체별 푸드 스타일링 및 테이블 세팅과 공간연출, 케이터링 메뉴의 구성, 디자인 실습과 화훼, 소품등을 이용한 실습교육과 산업현장 실습교육 등 다양한 교육과정이 준비돼 있다.
강의는 1일 4시간, 주 2회 실시되며 총 6차에 걸친 특화 교육을 완료해야 한다. 주중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경우를 위해 토요일 교육과정도 개설했다.
교육 신청은 1차는 7월 27일, 2차는 8월 23일까지 진행된다.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계원예술대학교 평생교육원으로 방문 접수하거나 전화(031-420-0652~4) 및 홈페이지(http://ssj.kaywon.ac.kr)에서 가능하다. /디지털미디어부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