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 위한 세가지 단련법
■성과의 가시화(엔도 이사오 지음, 다산북스 펴냄)= 어떤 일을 함에 있어 '열심히'는 당연한 것이고, '잘'해야 한다. 부지런히 뛰면서 동시에 그에 맞는 달콤한 성과를 얻을 수 있는 비법을 담은 책이다. 현재 와세대대학의 비즈니스 스쿨 교수이자 전략경영 컨설팅 회사를 이끌고 있는 저자는 '느끼는 힘''생각하는 힘''전하는 힘' 등 성과를 내기 위한 세 가지 단련법을 소개한다. 1만 3,800원.
글로벌 석학이 전하는 경영전략
■당신의 전략을 파괴하라(신시아 몽고메리 외 5명 지음, 레인메이커 펴냄)= 살아남아야 이기는 무한경쟁시대, 비즈니스 리더를 위한 최고의 전략 설정 방법을 조언한 책이다. 전 세계 최고 경영 석학으로 손꼽히는 5인의 강의를 주제별로 묶었다.
불확실성의 시대 전략이란 어떤 의미인지, 창의성과 열정을 기반으로 어떻게 경쟁우위를 창출하는지 등 신선한 시각을 담았다. 1만 3,000원.
의사결정 과정·사례 분석
■후회 없는 결정(웨샤오둥 지음, 21세기북스 펴냄)= 하버드대학 경영대학원에서 가장 중점을 두고 가르치는 경영 과목 중 하나가 '의사결정'이다. 실제로 전 세계 천여 개 부도기업 가운데 약 85%가 관리자의 부적절한 의사결정 때문에 부도났다(미국 기술예측연구소 '란드'조사)는 분석도 있다. 모든 것의 성패를 좌우한다 해도 과언이 아닌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인지, 정서, 인격 요소에 대해 알아보고 주요 사례를 분석했다. 1만 4,000원.
질문은 날카롭게, 대답은 핵심만
■이기는 질문 이기는 대답(우찌야마 다츠미·사쿠라이 히로시 지음, 이가서 펴냄)= 단순히 양적으로 여러 가지 지식을 터득한 사람보다 상황에 맞게 날카로운 질문을 던지는 이가 얻는 열매가 더 많을 수 있다. 무수한 말을 쏟아내며 장광설을 늘어놓기보다 핵심만 짚어 대답하는 경우가 제대로 된 소통의 시작이 되기도 한다. 일본 CNS株 화술연구소 지도부장으로 재직 중인 저자가 효과적으로질문하고 대답하는 방법을 조언한다. 1만 3,000원.
CEO들의 공통 전략 들여다보니
■CEO가 말하는 CEO(제프리 폭스·로버트 라이스 지음, 알에이치코리아 펴냄)=미국에서 CEO 전문가로 통하는 두 명의 저자가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44명의 CEO를 직접 인터뷰하고 그들에게서 발견한 공통된 전략과 실행 패턴을 끄집어내 분석한 책이다. CEO의 역량 가운데 가장 중요한 덕목으로 꼽히는 리스크 관리에서부터 브랜드 정체성을 확고히 정립하기 위한 차별화 전략 등을 담았다. 저자들은 혁신적 CEO는 어떠한 상황에도 유연하게 대처해 나가는 '파도타기 선수'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1만 4,000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