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인터넷쇼핑몰 평가를 진행한 결과 GS SHOP과 YES24가 각각 86.77점으로 2013년 최우수 쇼핑몰로 선정됐다. 식품, 화장품, 서적을 판매하는 쇼핑몰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고 최근 이용도가 높아진 구매대행 업체는 위즈위드(84.33)를 제외하고는 전반적으로 평가가 낮았다. 평가는 소비자 4,000명을 대상으로 △소비자보호(50점) △소비자이용만족도(40점) △소비자피해발생(10점)분야에서 시행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ecc.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이서울 자전거 대행진' 참가자 오늘부터 접수
서울시가 15일 오전 10시부터 '제6회 하이서울 자전거 대행진'에 참가하는 신청자 접수에 들어간다. 참가비는 1만원으로 선착순 5,000명에 한해 홈페이지(www.hiseoulbike.com)에 접수하면 된다. 오는 6월 15일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자전거를 타고 광화문광장~강변북로~월드컵공원에 이르는 21㎞를 달리게 된다. 강변북로를 달리며 한강의 7개 다리 아래를 지나는 재미도 맛볼 수 있다.
서울시 '농업체험 그린투어 프로그램' 운영
서울시는 농산물 재배관리와 수확을 체험할 수 있는 '농업체험 그린투어 프로그램'을 오는 22일부터 5월 15일까지 7회 운영한다. 그린투어 프로그램에 참가하면 쌈채소, 벼 등 친환경 농산물과 허브 등 수확체험을 할 수 있고, 로컬푸드점도 방문해 친환경농법으로 생산된 농산물 또한 구매할 수 있다. 시는 16일부터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argo.seoul.go.kr)를 통해 선착순 40명을 접수받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송파구 잠실길 지하차도 명칭 공모
서울 송파구는 석촌호수 동쪽과 제2롯데월드 사이 잠실길에 신설되는 지하차도 명칭을 공모한다. 5월에 완공되는 지하차도는 제2롯데월드 건설로 인해 혼잡해진 교통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기존 차도는 지하화되고 지상 구간은 보행로로 꾸며진다. 14일부터 5월 2일까지 홈페이지(www.songpa.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emin0121@songpa.go.kr)로 접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