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공연은 12일 광주시 공무원교육원에서 도로명주소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공공부문 주소정비ㆍ활용을 위한 호남권 교육'자리에서 실시됐다.
마당극은 놀이패 '신명'과 함께 지난 3개월간 시나리오 작업과 연습을 통해 시민들이 새 주소에 관심을 갖도록 주소 체계를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마당극 공연은 오는 12월까지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각종 행사와 학교, 청소년시설, 노인시설 등에서 진행되며, 사전에 광주시 토지정보과에 신청하면 무료로 공연을 해준다. 광주=박영래기자
목포상의, 여름휴가 국내서 보내기 캠페인
목포상공회의소가 '국내에서 여름휴가 보내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목포상의는 최근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관내 회원사, 기관단체 등 1,000여 곳에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국내에서 여름휴가를 보내달라는 내용의 공문을 보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 여름휴가 기간 여수세계박람회 관람하기, 지역 특산품 구매하기에 적극 동참해 줄 것도 호소했다.
목포=박영래기자
울산시, 중국서부국제박람회 참여 업체 모집
울산시는 9월 20~25일 중국 쓰촨성 청두시에서 열리는 '제12회 중국서부국제박람회'에 참여할 지역 업체를 모집한다.
이번 박람회는 중국 쓰촨성 등 서부 13개 성 정부 주관으로 개최된다. 전국 중소기업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참가해 G-페어 한국관을 운영하며 울산지역 중소기업 4개사 등 국내 수출유망기업 80개사가 참가한다.
참가업체는 8~9월 현지 바이어 사전 매칭을 통해 행사기간 바이어와의 일대일 상담이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오는 19일까지며 중기센터 홈페이지(www.ubsc.or.kr) 또는 전화(052-283-7153)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김영동기자
울산, 소비심리 위축
한국은행 울산본부는 '2012년 6월 울산지역 소비자동향조사' 결과 소비자 심리지수(CSI)가 94로 전월 대비 5포인트 하락했다고 12일 밝혔다. CSI 지수는 100 이하면 경기가 나빠질 것으로 보는 응답자가 더 많다는 의미다.
생활형편 지수는 89로 전월 대비 3포인트, 경기판단 지수는 72로 전월 대비 13포인트 각각 하락했다. 6개월 후 가계수입전망 지수는 96으로 전월에 비해 3포인트 하락했고 소비지출전망 지수도 108로 전월 111 대비 3포인트 떨어졌다. 취업기회전망 지수는 83으로 전월(94) 보다 11포인트나 떨어졌다.
울산=김영동기자
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조직위 출범
2015년 제6회 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조직위원회가 12일 공군회관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본격적인 대회준비에 들어갔다.
총회에서는 박성우 육군소장(55ㆍ육사 36기)을 조직위원장으로 선출했다. 1단계로 38명이 기초업무를 시작한 뒤, 내년부터는 대회 때까지 메머드급인 172명의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해 운영한다.
문경시에서도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대회 홍보와 붐 조성에 나서기로 하고 오는 24일 문경시민 지원위원회 창립총회를 갖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키로 했다.
문경=이현종기자
김천시 고촐청년 취업지원을 위한 산ㆍ학ㆍ관 업무협약
경북 김천시는 고졸청년 취업지원 활성화를 위해 구미고용노동지청과 지역 3개 실업계고, 경북경영자총협회 및 두양산업을 비롯한 기업체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ㆍ학ㆍ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참여기관 및 기업에서는 고졸청년들에 대한 직업 체험과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키로 했다. 또한 직업심리검사와 취업알선 등의 고용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업지원과 상호협력, 인적네트워크 구축 및 취업정보를 서로 공유한다.
김천=이현종기자
한국감정원, 대구경북 특성화고 4곳과 산학협력
공공기관 지방 이전에 따라 본사를 대구로 옮기는 한국감정원이 10일과 11일 대구경북 특성화 고등학교 4곳과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특성화고와 협력 관계를 형성, 우수한 고졸 인재를 채용할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이뤄졌다. 협약을 맺은 특성화고는 대구제일여자상업고, 대구공업고, 구미여자상업고, 상주공업고다.
협약에 따라 감정원과 학교는 앞으로 인재채용 및 취업지원 관련 의견 교환, 청년인턴 현장 실습, 채용 관련 각종 정보 공유 등에 협력한다. 한국감정원은 지난 2월부터 대구혁신도시에 새 사옥을 건립하고 있으며, 내년 6월에 완공할 예정이다.
대구=손성락기자
부산지역 금융상황점검 협의회 출범
부산시는 한국은행 부산본부, 금융감독원 부산지원과 공동으로 '부산지역 금융상황점검 협의회'를 전국 최초로 신설해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3개 참가기관은 이 협의회를 지역 내 금융 관련 비상상황 발생 시 긴밀한 공조를 위한 네트워크로 적극적으로 활용해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매 분기 1회 정기회의와 필요 시 수시회의를 열 계획이다. 첫 회의는 16일 오전 부산시청에서 열린다.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부산지역의 전반적인 금융 동향과 부산지역 저축은행의 경영 현황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부산=곽경호기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