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첫 단추 정확히 꿰고 싶다면
■출발증시와이드 1부 (오전 8시)
한 발 빠른 개장 전략. 투자의 첫 단추를 빠르고 정확하게 꿰고 싶다면 서울경제 TV '출발증시와이드'를 주목하자.
오늘 방송의 첫 코너 '청송촌놈의 증시타파'에서는 신창환 SEN 플러스 전문위원이 출연해 오늘 장 전망은 물론 기술적 분석에 따른 6월 증시 전망을 정리하고 대형주 매매기법을 조언한다. 신 위원의 맛깔나는 실전투자 비법과 시황관은 덤이다. 이어지는 '이득호의 상한가 팩토리' 코너에서는 이득호 멘토가 상한가 예상 종목들을 제시하고, 이 중 가장 좋은 탑픽주를 선정한다. 이 대표가 지난 14일 관심주로 제시한 '삼성증권'은 당일 시초가 3만8,300원에 매수해 일주일 만에 약 15% 수익률을 달성했다.
오늘 방송에서는 이득호 멘토의 지난 관심 주였던 'OCI', '이지웰페어' 등의 AS전략은 물론 6월 증시에 대한 전망까지 들어볼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8시에 방송되며, 더욱 자세한 사항은 서울경제 TV 홈페이지(www.sentv.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산업군 핫 이슈·수혜 종목 분석
■수익을 말하다 - 김용준의 시크릿 코드 (오후 8시)
서울경제 TV가 야심 차게 준비한 주식강의 대표 프로그램 '수익을 말하다- 김용준의 시크릿 코드'가 오늘 저녁 8시에 방송된다.
이 프로그램은 기존 시장 분석의 패러다임을 뒤집는 새로운 시각으로 시장을 철저히 해부한다. 최근 이슈가 된 산업군과 정부 정책의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종목들을 살펴보고 투자 전략을 세우는 시간이기도 하다. 투자자들은 이번 강의를 통해 수익을 가져다 줄 종목들을 미리 알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그동안 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김용준 멘토의 주식 분석을 여러 이슈와 같이 접목해 배우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김 멘토는 강의를 통해 "차별화 장세가 예상되고 시장에서 소외되지 않기 위해 업종을 공부해야 살아남을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이밖에 다음 주 증시를 미리 알아보고 대응할 수 있는 전략도 세워본다. 프로그램과 대한 궁금한 사항은 서울경제TV 홈페이지(www.sentv.co.kr) 게시판에 글을 남기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