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축제는 청소년축제기획단이 직접 선정한 ‘꿈 잡(Job)고(go) 페스티벌’이라는 슬로건으로 3개의 주요 테마와 30여개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주요 행사로는 청소년동아리 공연, 인기 연예인 초청 토크 콘서트, 진로 정보부스, 진로체험부스, 특별 이벤트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이에 따라 행사장을 찾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올티, 앤씨아 등 인기가수가 직접 멘토로 나서 청소년의 꿈과 열정, 비전과 창의력 등 다양한 주제로 청소년과 소통하는 토크콘서트도 열린다.
진로정보부스는 직업 알아보기 및 직업 안내, 개인별 지능검사, 적성검사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직업체험부스에서는 청소년들이 관심 있는 다양한 직업군을 선정 해 다채로운 체험을 준비한다. 직업체험부스는 간호사와 함께하는 응급처치, 군인직업체험, 화학연구원 체험, 경찰관 체험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직업체험을 마음껏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 공연과 부스활동 이외에도 길거리 패션쇼 등 시간대별 이벤트가 진행되어 축제에 참가한 청소년 및 시민들의 관심과 집중을 이끌어 낼 예정이다. 이번 축제기획단장을 맡은 오영주(양명고 3학년)학생은 “또래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시민분들에게는 청소년을 이해하는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축제를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이번 축제는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로 그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