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가가 많이 떨어졌다고는 하지만 설 연휴 때 장거리 운전을 해야 할 경우 기름값은 여전히 부담스럽다. 명절 고향길 방문 역시 마찬가지다. 하지만 정유사들이 명절을 전후해 실시하는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를 이용하면 한결 가벼운 마음으로 귀향·귀성길에 나설 수 있다.
SK주유소에서는 내달 말까지 현대자동차 블루멤버스 포인트와 연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리터당 150원(리터당 150포인트 차감·법인 회원 제외)을 할인받을 수 있으며 한 번이라도 포인트를 사용한 가입자는 이후 내달 말까지 주유할 때마다 OK캐시백과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동시에 적립받을 수 있다. 월 100리터까지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며 기타 신용카드 할인, SK네트웍스 해피오토멤버스 할인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다만 모바일 블루멤버스 카드가 아닌 실물 카드를 제시해야 한다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에쓰오일은 오는 28일까지 에쓰오일 보너스카드 애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전용)을 내려받아 3만원 이상 주유·충전한 후 앱 카드로 결제한 소비자 1만명(선착순)에게 모바일 주유권(5,000원)을 증정한다. 에쓰오일 보너스카드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또 에쓰오일 보너스카드 가입자들은 홈페이지(www.s-oilbonus.com)에서 진행 중인 국립중앙박물관 '로마제국의 도시문화-폼페이전(展)'이나 영화 티켓 응모 이벤트에 참여해 설 연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영화 티켓 응모는 오는 28일까지, 폼페이전 응모는 내달 1일까지 가능하다.
현대오일뱅크는 오는 20일까지 일주일 동안 5만원 이상 주유하는 보너스카드 보유자에게 세뱃돈을 담을 수 있는 '사랑의 봉투 세트'와 연하장을 증정한다.
또 현대오일뱅크 보너스카드 포인트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현대오일뱅크 포인트몰(pointmall.oilbankcard.com)에서는 선물 기획전이 열리고 있다. 설을 맞아 생활용품세트, 화장품 등 합리적인 가격대의 선물을 모았다. 뿐만 아니라 상품권·가전제품·생활용품 등 700여종의 상품을 포인트와 현금으로 결제할 수 있다.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 현대오일뱅크 보너스카드 포인트를 이용할 수도 있다. 포인트 사용처는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도너츠·파스쿠찌 등 SPC 그룹 계열 가맹점 5,200곳이며 결제 금액의 최대 20%까지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다. 이밖에 CGV·메가박스·인터파크·LF 등 다양한 제휴처가 있다.
현대오일뱅크는 이밖에도 AJ렌터카와의 제휴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J렌터카에서 차를 빌릴 때 현대오일뱅크 보너스카드를 제시하면 40~7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결제 대금의 5%를 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다. 차량을 대여할 때 모바일 주유쿠폰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주유비도 절약할 수 있다.
GS칼텍스는 오는 28일까지 GS칼텍스 주유소에서 100%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5만원 이상 주유한 후 스크래치 복권을 긁으면 기본 경품으로 '정관장 할인권(1만원)'을 받을 수 있다. 주유상품권 100만원권(3명)과 정관장 모바일 상품권(50만원·6명), 정관장 홍삼톤골드(16만원·30명), 동인비 화장품 2종 세트(10만원·40명), 모바일 주유쿠폰(3,000원·10만명) 등도 경품으로 준비돼 있다.
이밖에 GS칼텍스도 GS&포인트몰(www.gsnpoint.com)에서 설 기획 선물전을 연다. 정관장 세트·샤워용품 세트·안마기 등을 포인트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한편 SK네트웍스의 스피드메이트는 설 연휴 기간 동안 전국 지점에서 무료로 차량 안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스피드메이트에서 1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와이퍼·스마트폰 충전기·거치대·방향제·피톤치드 스프레이·주차알림판 중 한 개를 골라 받을 수 있다.
GS칼텍스 주유소를 자주 이용한다면 GS&포인트 카트로 차량정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근 3개월 내 GS칼텍스 주유소 주유·충전 이용자는 GS칼텍스의 차량정비 매장인 오토오아시스에서 연 1회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예를 들어 엔진오일을 교환할 때는 2만원, 부동액을 교환할 때는 1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한편 길을 떠나기 전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인 오피넷(www.opinet.co.kr)에서 최저가 주유소를 검색해두는 것도 보다 싸게 기름을 주유할 수 있는 방법이다. 기름 종류와 시·군·구 단위로 최저가와 최고가 주유소를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