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러범과 통화 생중계하는데
■더 테러 라이브 (KBS2, 6일 오후 10시 25분)
"지금 한강 다리를 폭파하겠습니다." 국민 앵커 윤영화는 불미스러운 일로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밀려난 후 생방송을 진행하다가 신원미상의 청취자로부터 협박전화를 받는다. 장난전화로 치부하며 전화를 끊은 순간, 마포대교가 폭발하는 장면을 목격한다. 눈앞에서 벌어진 끔찍한 재난이 '테러사건'이라는 단서를 쥐게 된 윤영화. 마감뉴스 복귀 조건으로 보도국장과 물밑 거래를 시도한 그는 테러범과의 전화통화를 독점 생중계하기에 이른다. 21억원이라는 거액의 보상금과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하는 테러범. 한편 윤영화는 자신의 귀에 꽂힌 인이어(In-Ear) 이어폰에 폭탄이 설치된 사실을 알게 된다. 테러범의 정체는 무엇이며, 왜 하필 앵커 윤영화를 지목했을까? 전화기 수신번호를 본 윤영화는 테러범이 방송국 건물 내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결국 직접 테러범을 잡기로 하는데….
소원이네 절망 속 피어난 희망
■소원 (SBS, 7일 오후 11시 15분)
비 오는 날 아침. 학교에 가던 소원은 술에 취한 아저씨에게 끌려가 믿을 수 없는 사고를 당한다. 이 일로 몸과 마음에 지울 수 없는 상처를 받은 소원이네 가족. 특히 일 때문에 가정에 소홀했던 아빠는 소원이에게 외면을 받는다. 그러던 어느 날, 친구들과 엄마가 소원이를 위해 코코몽 분장을 하고 작은 기쁨을 선물한다. 이를 보고 즐거워하는 소원을 본 아빠는 친구와 함께 등교하는 소원 앞에 코코몽 분장을 하고 나타난다. 소원이를 기쁘게 해주려고 코코몽 탈을 쓴 채 곁에 있던 아빠와 아빠의 땀을 닦아주는 소원이. 한편 소원이 가정을 망가뜨린 범인에 대한 재판에서 판사는 한 가정을 송두리째 무너뜨린 범인에게 징역 12년이라는 어처구니없는 형벌을 내린다. 하지만 소원이네는 절망 끝에서도 희망을 찾아 한걸음 내딛는데….
뽀로로 썰매 챔피언 도전기
■뽀로로 극장판: 슈퍼썰매 대모험 (EBS, 8일 오후 5시 15분)
슈퍼썰매 챔피언이라는 꿈을 간직한 뽀로로와 친구들. 어느 날 우연히 허풍쟁이 배달왕 거북이 토토와 망고를 만나게 되고, 슈퍼썰매 챔피언이 되기 위해 특별훈련을 받게 된다. 그리고 난생처음 뽀롱마을을 떠나 얼음나라 '노스피아'로 꿈을 이루기 위한 대모험을 떠난다. 고지대의 스타디움을 출발하자마자 짜릿한 급경사 코스부터 평지로 가속 추월이 가능한 전나무 구간, 험난한 설산지대, 언제 무너질지 모르는 위험한 얼음동굴 등 난코스가 즐비한 슈퍼썰매 경기 구간. 이에 더해 언제나 모두를 괴롭히는 나쁜 악당 불곰 푸푸의 계략으로 위기에 빠지게 되는 뽀로로와 친구들. 과연 뽀로로와 친구들은 착한 마음이 나쁜 마음보다 언제나 강하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을까? 박진감 있게 펼쳐지는 뽀로로의 슈퍼썰매 챔피언 도전기를 함께하자.
치사율 100% 죽음의 바이러스
■감기 (MBC, 8일 오후 11시 15분)
호흡기로 감염, 감염속도 초당 3.4명, 치사율 100%의 유례없는 최악의 바이러스가 대한민국에 발병한다. 이에 정부는 전 세계적인 확산을 막기 위해 국가 재난사태를 발령하고, 급기야 도시 폐쇄라는 초유의 결정을 내린다. 피할 새도 없이 격리된 사람들의 임시 수용캠프는 비닐 텐트촌. 군인들은 감염자 캠프로 들어온 사람들의 신체 검사를 실시하고, 시민들은 불안한 눈빛을 감추지 못한 채 안내요원의 지시를 따른다. 정치인들과 의사들은 완전폐쇄된 도시의 수용소 캠프에 감염자와 감염 미확인자를 전부 가둬두고 치료방법을 찾으려 하지만, 수용소에 격리된 시민들은 불안과 공포의 나날을 보내며 갈등이 고조된다. 대재난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도시를 빠져나가려는 사람들과 이를 막는 사람들. 과연 이들은 죽음의 바이러스로부터 벗어날 수 있을까?
토이스토리 최신 모험 시리즈
■토이 스토리3 (EBS, 9일 오후 5시 15분)
모든 장난감들이 겪는 가장 슬픈 일은 바로 주인이 성장해 더 이상 자신들과 놀아주지 않는 것. 우디와 버즈에게도 그 위기가 찾아온다. 열일곱 살 앤디가 대학에 진학해 집을 떠나게 된 것. 이미 우디의 여자 친구였던 양치기 아가씨 인형을 포함한 많은 장난감들이 벼룩시장과 대청소를 거치며 사라졌다. 헤어짐의 불안에 떨던 장난감들은 앤디 엄마의 실수로 집을 나오게 되고, 우여곡절 끝에 탁아소에 기증되는 신세가 되는데…. 탁아소에서의 새 삶을 꿈꾸던 장난감들 앞에 등장한 난폭한 탁아소 아이들. 그리고 상상도 못했던 거대한 음모까지 숨겨져 있는 탁아소 장난감의 세계. 결국 우디와 버즈는 자신들을 사랑하는 앤디의 곁으로 돌아가기 위해 생애 가장 큰 모험을 결심한다. 우디를 중심으로 똘똘 뭉친 장난감 친구들. 과연 이들의 위대한 탈출은 성공할 수 있을까?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