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북구는 오는 3월 1일 오전 10시부터 우이동 봉황각 일원에서 ‘3ㆍ1 독립운동 재현행사’를 개최한다.
도선사~봉황각~솔밭공원 구간에는 길놀이와 태극기 물결의 거리행진이 이어진다. 오전 11시부터는 봉황각 수련원 경내에서 독립선언문 낭독, 만세삼창 등 본 행사가 진행되며 행사장 주변에는 오후 2시까지 독립선언문 인쇄 시연, 만세 주먹밥 만들기 등 이벤트가 열린다.
은평구, 구 발주공사 인력 30% 지역주민 고용
서울시 은평구는 구에서 발주하는 관급공사 필요 인력의 30%를 지역주민으로 뽑고 하도급계약 체결 시 관내 전문건설업체를 우선 선정한다고 21일 밝혔다.
구는 5,000만원 이상 공사는 착공 시 지역주민 30% 고용계획서를 제출하게 했다. 구는 이번 조치로 관내 지역주민 고용인원이 3배 이상 늘어나고 관내 포장공사업 등 382개 전문건설업체의 시공금액이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했다.
동작구 지방세 자동이체시 세액 공제
서울시 동작구는 정기분 지방세를 자동계좌이체 방식으로 바꾸는 구민에게 세액 공제 혜택을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세금 자동계좌이체를 하는 구민은 고지서 1매당 150원의 세액을 감면 받게 된다. 자동계좌 이체는 전국 모든 은행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 서울시 세금납부 사이트(etax.go.kr)에서 전자송달(e-mail 수령)을 신청하는 구민도 고지서 1매당 500원의 세액 공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