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취업포털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한 대학생 중 60% 이상이 이미 여름방학 동안 진행할 취업준비 활동 계획을 세워놓았다고 답해 이 같은 분위기를 확인시켜줬다. 다양한 취업준비 활동 중에서도 자격증 취득은 대학생들 사이에서 여름방학 필수코스로 인식되고 있다. 실제 응답자 중 24% 이상의 대학생들이 각종 자격증 취득이 목표라고 밝히기도 했다.
특히 경쟁률이 치열한 금융권 취업 준비생의 경우 가을에 있는 시험을 대비해 여름방학 동안 미리 다수의 금융자격증 학습을 준비하는 것이 정석처럼 여겨지고 있다. 금융권 자격증 획득을 준비하고 있다면 각종 자격증 대비 강의 수강생들을 위한 다양한 여름방학 이벤트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다.
금융관련 자격증 전문교육기관 ‘와우패스’는 여름방학 동안 금융권 자격증에 도전하는 수강생들을 위한 ‘2013년 여름맞이 시원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증권투자상담사, 펀트투자상담사, 파생상품투자상담사 등 대표적인 금융 자격증을 비롯해 금융투자협회, 금융연수원에서 주관하는 자격증을 준비 중인 사람이라면 와우패스의 종합반과 마스터반을 10% 할인 비용으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와우패스가 발간한 각 자격 과정에 해당하는 문제집이 무료로 제공되며, 하반기 시험일까지 수강기간을 연장해 준다. 이벤트 기간 동안 와우패스 사이트 신규가입을 하면 시원한 아메리카노 한 잔의 행운도 기대할 수 있다.
와우패스 관계자는 “여름방학 시즌이 임박해 오면서 금융권 필수 자격으로 알려진 증권투자상담사, 펀드투자상담사, 파생상품투자상담사의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보다 많은 응시생들이 와우패스의 여름맞이 이벤트를 통해 더욱 실속있고 알차게 금융권 취업의 필수 스펙을 완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와우패스의 금융관련 자격증 각 과정과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wowpass.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미디어부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