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코리아는 국내에 20대 한정으로 출시하는 스마트 포투 ‘스페셜에디션’을 최근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스페셜에디션 제품은 기존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 차량을 베이스로 차 문이 위로 열리는 걸윙 도어를 채택했다. 고성능 스포츠 머신에서 볼 수 있는 걸윙 도어를 적용해 기존 스마트 포투의 독특함에 스포츠 머신 같은 강렬함을 더했다.
차량의 실내외 및 휠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시스템도 확대해 ‘나만의 차’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외관은 총 8가지, 실내는 3가지 색상이 가능하며, 소프트 톱 역시 블랙, 레드, 블루 세 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휠에 적용되는 포인트 컬러는 고객이 선택한 어떤 컬러라도 적용 가능하다.
인테리어 컬러와 동일하게 적용되는 기존 패브릭 시트는 국내 시트전문 업체인 미니아트가 제작한 수제작 가죽 시트로 장착된다. 가죽 시트에는 스페셜 에디션 차량의 고유 번호를 자수로 새겨 특별함을 더한다. 파워트레인은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와 동일한 999cc 3-실린더 터보 엔진에 수동 기반 자동6단 트랜스미션이 장착돼 있어 최고 출력 84마력, 최대 토크 12.3kg·m의 힘을 낸다. 공인 연비는 20.4km/ℓ에 이른다.
판매 가격은 기존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 모델보다 250만원 비싼 3,040만원이다. 차량 주문 후 10일 내에 고객에게 출고된다.
구매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코리아 서초전시장(02-525-2711~2) 방문 및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