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군포시 정수장에 소수력 발전시설이 설치된다.
시는 수돗물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압과 낙차를 이용해 내년 하반기까지 정수장 가압장에 70㎾ 규모의 발전기 2대를 설치한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내년 2월 공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시는 발전시설이 설치되면 연간 2억원의 발전 수입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군포=윤종열기자
경기도, 행정처리 간소화 아이디어 공모
경기도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행정처리절차 간소화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도는 우수 아이디어에 최고 1,0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생활민원, 교통, 세무, 복지, 인ㆍ허가 등 도정 각 분야에 걸쳐 처리절차 개선, 중복되거나 불필요한 서류제출 간소화, 처리기간 단축, 기준완화, 서식개선 등 도민들의 불편을 초래하는 비효율적인 행정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해 실시된다.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도 홈페이지(www.gg.go.kr)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 분량은 최대 A4용지 2매 이내이다.
수원=윤종열기자
다음, 홈피에 경기도 체험관광 콘텐츠 제공
인터넷 포털 다음(www.daum.net)이 해 경기도 체험관광 콘텐츠를 제공한다.
경기관광공사와 다음커뮤니케이션은 27일 경기도 체험관광 콘텐츠를 다음에 제공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다음은 경기관광공사가 제공한 체험 정보에 '경기관광공사 추천' 로고를 노출해 한 눈에 구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다음 홈페이지에서 '다음 체험학습'을 검색하거나 우측 상단 '더보기'의 체험학습을 클릭하면 체험학습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수원=윤종열기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