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프라임의 어드벤처 피아노는 창의력을 높이는 음악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적인 예능교육의 새 지평을 열고 있다. 어드벤처 피아노는 아이들이 레슨을 재미있게 배우는 과정을 통해 창의성과 인성 발달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음악교육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점이 2014 서경 베스트 히트상품 교육 부문에 에듀프라임의 어드벤처 피아노가 뽑힌 이유다.
일대일 개인별 능력별 방문 피아노 레슨인 에듀프라임의 '어드벤처 피아노'는 미국의 피아노 교수법을 토대로 직접 개발한 음악교육 프로그램'AAPT(Active Adventure Piano Teaching)'를 토대로 교육한다.
단순히 피아노 반주법을 지도하는 것이 아니라 피아노를 매체로 듣는 감각을 키우고 아이들에게 자신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음색 교육을 시킨다. 또 각 음악의 시대적 특징과 다양한 음악의 장르를 먼저 귀로 익힐 수 있도록 하고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반주법까지 배워 나갈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이 과정에서 학생은 음악을 이해하는 분석력과 테크닉이 길러지고 음악적으로 자신을 드러낼 수 있는 연주력, 작곡과 즉흥 연주를 통해 창의성을 키울 수 있다.
에듀프라임은 일대일 맞춤형 음악방문프로그램과 영유아교육기관을 위한 예능프로그램 등 다양한 음악프로그램을 고객의 니즈에 맞춰 보급하고 있으며 '레슨은 재미있고 행복해야 하며 누구나 음악을 통해 삶이 윤택하고 풍성해져야 한다'는 것을 이념으로 하고 있다.
일대일 맞춤형 음악방문 프로그램에는 △Adventure Music Home( 3-4세를 위한 영유아 음악감성프로그램) △싱싱피아노 (5-6세를 위한 유아전문 피아노프로그램) △ 벨칸토 성악교실 ( 5세~성인에 이르는 프리미엄 성악전문 프로그램) △아미코관현악레슨이 있다.
에듀프라임은 '음악은 모든 어린이의 것'이라는 믿음과 '음악교육은 기초적인 음악을 통해서'라는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음악프로그램 개발·보급하고 있다.
음악업계 최초로 한국교육문화산업대상 연속 4회 수상할 만큼 음악교육의 브랜드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은정 에듀프라임 실장은 2014 서경베스트히트상품 선정과 관련해 "늘 최적의 음악교육환경을 제공하여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꿈을 키워주는데 목표를 두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