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의 왕좌를 향한 일정이 오늘부터 시작된다.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챔피언스 서머’(이하 챔스) 오프라인 예선전이 오후 6시부터 시작된다. 지난 15일 ‘챔피언스 스프링’결승전에서 ‘MVP OZONE’의 승리가 있은지 3일만이다.
이번 LOL 챔스 오프라인 예선은 17, 19, 21일 3일간 진행된다. 예선 경기는 팀당 3전 2선승제로 진행되며 1,2경기는 드래프트 픽, 3경기는 블라인드 픽으로 진행된다. 17일에는 2팀의 경기가 진행된다.
1경기는 ‘LG-IM #2’(이하 LG) 팀과 Team Positive(이하 긍정)팀간의 대결이다. LG에서는 Sylph(이재하), Lilac(전호진), kur0(이서행), Scarlet(정재호), BBuing(이인용) 선수가 출전한다. 팀의 주요선수는 정글러 Lilac 선수다.
이에 맞서는 긍정팀은 프로게이머를 지망하는 19살 청년들이 만든 팀이다. 온라인 예선 G조에서 1위를 차지해 주목을 받은바 있다. 신생팀이라 다른 팀들과 큰 경기를 펼친적이 없어서 또 하나의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 선수는 hyo(소만호), Nova(양석준), Midnofle(한형규), Acker(장재환), Lime(윤한길)로 이루어져있다. 프로와 아마추어 팀의 대결이라 LG의 승리가 유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경기는 ‘훈수좋은날’(이하 HGD)와 ‘Tristana Annie Lulu’(이하 TAL)팀의 대결이다. 지난 챔피언스 스프링에서 시즌 도중 스폰서를 잃었던 HGD의 출전이 눈길을 끌고 있다. HGD에서는 TrAce(여창동), ActScene(연형모), HooN(김남훈), LOAD(채승엽), IceBear(권지민)선수가 출전한다. ActScene, HooN 선수가 팀의 주요 선수들로 평가되고 있다.
TAL에서는 GimGoon(김한샘), Oyes(이병도), Alka(신동현), SuriZ(정영훈), Grawler(김용만)선수가 나온다. 아마추어선수들로 이루어진 팀이지만 팀의 정글러 Oyes, BOT AD SuriZ선수가 챌린저 랭크에 있는 선수들이라 예선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주목된다. 경기는 HGD의 압승이 예상되고 있다.
LOL 챔스 오프라인 예선 1,2경기는 저녁 6시 온게임넷을 통해 전 경기 생중계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