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전기의 천재 과학기술자 장영실을 소재로 한 모바일 만화가 출시됐다.
충남테크노파크는 천안밸리내 입주기업 써밋디자인이 에듀테인먼트 어플리케이션 ‘장영실 과학만화’ 개발에 성공해 미국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장영실 과학만화’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 결합된 혁신적인 디지털 만화로, 과학상식을 익히면서 퀴즈를 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어린이는 물론 일반인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장영실에 대한 설명과 해설을 덧붙였다.
써밋디자인은 어린이들에게 과학을 쉽게 소개하고자 독자적인 스토리를 구성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제작했다. 음성은 모두 전문 성우가 녹음했다. ‘장영실 과학만화’ 앱은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장영실’을 검색하면 바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써밋디자인은 이번 스마트기반의 학습만화 앱개발을 계기로 멀티플랫폼 기반의 콘텐츠로 영역을 확대해 수익채널의 다양화를 꾀할 방침이다.
써밋디자인 박건부 대표는 “‘장영실 과학만화’는 위인의 소개, 과학, 출신지역의 홍보까지 세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개발됐다”며 “만화를 보고 난 후에는 퀴즈를 풀며 만화에서 습득한 내용을 반복학습 하도록 되어 있어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