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발표 시즌… 눈높이 투자전략
■증시Q 여보세요 (오후 3시)
이번 주 코스피는 1·4분기 실적 시즌을 지나는 가운데 1,980~2,020포인트 내 박스권에서 오르내릴 전망이다.
전문가들은 이미 1·4분기 실적에 대한 눈높이가 낮춰진 상황에서 전반적으로 지난해 4·4분기와 같은 어닝쇼크가 발생할 가능성은 적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내일 현대차, 포스코, SK하이닉스 등 주요 기업의 실적 발표가 몰려 있어 세밀한 점검이 필요하다. 이처럼 한 치 앞도 내다 보기 힘든 주식시장에서 헤매고 있는 투자자라면 눈높이 증권방송 서울경제TV '증시Q여보세요'를 주목하자.
오늘 방송에서는 정재훈, 예병군 멘토가 출연해 보다 정확하고 구체적인 투자 전략을 전수해 줄 예정이다.
마감 시황은 물론 내일 장 흐름까지 한 번에 점검해주며, 상담전화와 문자까지 알뜰히 챙긴다.
투자자들의 주식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 줄 맞춤 방송 '증시Q 여보세요'는 매주 월~금 오후 3시에 방송된다.
국내외 다양한 뉴스 알고 싶다면
■SEN경제현장 (오후 6시)
국내 소식뿐만 아니라 해외의 다양한 분야의 소식을 한꺼번에 접하고 싶다면 서울경제TV의 'SEN 경제현장'을 시청하자. 매일 오후 6시, 정혜림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증시 분석은 물론 하루 전반의 경제동향까지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한다. 특히 오늘 방송에서는 서울경제신문 증권부 기자를 전화 연결해 코스피·코스닥 마감 시황과 증권 업종들의 자세한 등락을 알아보고 다음 날 증시를 전망해본다. 또 서울경제신문 기자들의 발 빠른 취재력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뉴스현장 시간에는 오늘 가장 이슈가 된 뉴스를 집중적으로 파헤쳐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말끔히 해결해 준다. 시청자들은 이 시간을 통해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사건의 원인과 해결책, 전망까지 한 번에 들어볼 수 있다. 이어지는 산업 뉴스 시간에는 국내외 여러 기업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와 신제품 출시 관련 소식 등 전반적인 산업계 동향을 모아 제공한다. 각 분야의 주요 뉴스를 정확하게 살펴볼 수 있는 'SEN경제현장'은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후 6시에 서울경제TV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