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수 사람들은 무용을 타고난 특정 사람만의 전유물이라 생각하지만 결코 그렇지 않다. 무용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몸의 골격과 균형 잡힌 발달이며, 이 두 가지 요소는 후천적인 노력으로 충분히 갖출 수 있는 부분이다. 무용전문입시학원 동탄IDMC는 이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국내무용학원으로는 처음으로 운동처방실을 운영하고 있다. 대학병원에서 사용하는 인바디 장비와 코어무브먼트, 필라테스 기구를 활용해 철저한 입시생 관리가 이루어진다.
서동현 원장은 “무용은 바른 자세와 체형이 밑바탕이 될 때 아름답고 정확한 테크닉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과학적 측정을 동반한 체계적인 신체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사소하다고 판단될 수 있는 요소 하나까지 놓치지 않아야 무용입시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으며, 완벽한 신체상태가 입시무용의 성공을 가늠하는 중요한 척도로 작용한다”고 강조했다.
무용 입시는 다른 분야와 비교하여 성공의 문이 유난히 좁다고 평가된다. 동탄 IDMC는 과학적 시스템이 기반이 된 체계적 교육방식을 갖추고 있다. 특히 서동현 원장은 신진 예술가로 지정받아 프라스 국비유학을 다녀온 경력과 뛰어난 안무실력으로 주목을 받아왔다.
동탄 IDMC는 입시교육에 있어서는 반드시 1:1 맞춤수업을 고집한다. 이를 위해 예중, 예고, 대입 입시생을 위한 별도의 반을 운영하며 개개인에 적합한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다. 전문교사들이 수강생들에게 필요한 입시전형을 분석하여 끊임없이 정보를 제공해 주고, 정기 공연과 콩쿠르 참가를 통해 넓은 안목과 다양한 무대경험을 쌓게 해주는 것도 동탄IDMC만의 장점이다. 더불어 다른 무용학원에서는 받아볼 수 없는 해외발레학교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는 점 역시 주목할 만하다.
/디지털미디어부
[위 기사는 해당업체의 자료를 기초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