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는 18개 지방자치단체, 관련 기관, 의료업체 등과 함께 25~27일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는 '투어리즘 엑스포 저팬(JATA Tourism EXPO Japan 2015)'에 사상 최대 규모로 참가한다. 이 행사는 내장객 수 15만명의 아시아 최대급 관광박람회로 한국은 50개 부스를 마련했다.
도라산역 '통일플랫폼' 10월 개장
코레일과 경기도는 경의선 최북단 도라산역에 통일염원 테마공간 '통일플랫폼(통일로 가는 플랫폼)'을 10월 중순 개장한다. '통일플랫폼'은 도라산역 1번 승강장 남쪽 240㎡(73평) 공간에 마련되며 남북철도 복원, 유라시아 이니셔티브 등 다양한 테마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하나투어 OK캐쉬백 포인트 서비스
하나투어는 SK플래닛과 제휴로 하나투어닷컴(www.hanatour.com)에서 사용 가능한 OK캐쉬백 포인트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에 따라 하나투어 소비자들은 기존 하나투어마일리지ⓡ, HNT문화관광상품권, 신용카드에 이어 'OK캐쉬백포인트'도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한국의집 11월부터 전통음식 강좌
한국문화재재단에서 운영하는 전통문화복합공간 한국의집은 11월3일부터 내년 1월12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전통음식강좌를 개설한다. '궁중음식, 해독음식, 약선음식, 보양음식' 등 4개의 주제로 이론강의와 조리실습 등 다양한 전통음식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탈리아관광청 30일 워크숍 개최
이탈리아 관광청은 30일 플라자호텔 4층 메이플홀에서 '2015 ENIT-이탈리아 관광 워크숍' 행사를 갖는다. B2B 미팅은 오전11시부터 오후5시까지 진행되면 이탈리아와 한국 여행업계의 다양한 비즈니스 협력이 있을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