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입환 기관차 임대해주는 세현엔지니어링
■현장탐방오늘(낮 12시 30분)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성공스토리를 들어보는 '현장탐방 오늘'. 이번 주에 찾아간 곳은 재제조 산업을 통해 입환 기관차를 임대해 주는 국내 유일의 기업 세현엔지니어링이다. 이곳의 김봉규 부사장을 만나 재제조 임대 산업의 효율성에 대해 들어본다.
세현엔지니어링은 경기도 남양주시에 있는 국내 유일의 입환 기관차 재제조 및 임대 사업을 진행하는데 30여년 업력을 자랑하는 굵직한 기업이다. 입환 기관차는 시멘트 생산 현장이나 정유 공장에서 원료와 제품을 실어 나르거나 견인하는데 사용되는 장비다. 입환 기관차를 재제조하여 본연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하고 저렴한 가격에 임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견인능력·제동 등의 기능 향상과 비용절감 효과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세현엔지니어링은 월 800만~900만원으로 임대가 가능하고 수요자가 원하는 사양의 기관차를 엔진 보수와 부품 교체 등 사후 정비도 책임진다. 세현엔지니어링은 선진국에서는 예전부터 일반화된 재제조 산업을 놓치지 않고 과감히 뛰어드는 선견지명을 보였다.
이 밖에 도너츠 전문업체인 츄이주니어(김태훈 대표), 효소식품 전문업체인 생명나무(박순하 대표), 건축 업체인 윤엔터프라이즈(윤달한 대표)의 기술력과 경쟁력도 함께 방영된다.
고수 5인에게 배우는 성공 투자 노하우
■주식쇼 스트라이크(오후 7시)
진정한 성공투자를 원한다면 기본으로 돌아가라! 기본으로 돌아가 철저하게 투자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강의 프로그램 '주식쇼 스트라이크'. 서울경제TV에서 평일 저녁 7시 생방송으로 한 시간 동안 진행되는 '주식쇼 스트라이크'는 강동석 아나운서가 진행하고 매일 한 명씩 총 5인의 투자고수들이 출연해 각각 노하우를 공개하며 개인투자자의 성공투자를 돕는 서울경제TV 대표 강의 프로그램이다.
매우 기초적인 기법부터 톱다운 방식의 투자 노하우까지 다양한 주제와 커리큘럼으로 투자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주식쇼 스트라이크. 중앙경제연구소의 남은우 원장이 출연해 '베짱이 주식투자 노하우'를 전수하는데, 특히 증권분석 중 기업분석 방법을 알려준다. 또, 내일 장 전략 시간에는 실전에서 필요한 전략을 짚어보며 개인투자자의 성공투자를 돕는다. 기초부터 탄탄하게 다지고 당장 내일 장에서 살아남는 방법까지 알 수 있는 1석 2조의 방송, 주식쇼 스트라이크와 함께라면 투자고수가 되는 꿈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생방송 주식쇼 스트라이크는 매주 월요일~금요일 저녁 7시에 만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