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오는 31일까지 자동차세를 일시에 납부하면 연간 납부세액의 10%를 공제해 주는 연납 신청을 접수 받는다.
자동차 소재지 관할 행정기관에 방문ㆍ전화 또는 인터넷(http://www.wetax.go.kr)으로 신청하면 된다. 1월에 신청할 경우 연세액의 10%를, 3월에는 7.5%, 6월에는 5%, 9월에는 2.5%씩 각각 공제받을 수 있다. 자동차세를 연납 후 폐차, 말소, 이전을 하는 경우 세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연납 고지서를 수령 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6월 정기분 고지서가 발송되며 연납에 따른 불이익은 없다. 한편 지난해 울산시 연납실적은 8만2,818건에 213억400만원이다.
울산=김영동기자
성주군 강소농 지원대상 농가 신청 접수
경북 성주군은 2013년 강소농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농가를 21일까지 신청ㆍ접수 한다.
강소농은 소규모인 한국 농업의 현실에 맞춰 작지만 강한 경쟁력을 갖춘 농업경영체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신청 대상은 농업경영개선 실천의지가 있는 농민이면 된다. 올해 강소농으로 선정되는 농가는 10% 실질소득 향상을 목표로 경영개선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 함께 경영 및 농업기술 정보와 관련된 각종 간행물을 제공받는 한편, 지원관리시스템을 통한 효율적인 관리가 이뤄진다.
성주=이현종기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