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는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현대·기아차 협력사 광주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협력사들이 채용설명회와 채용상담을 진행하고 실제 채용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현대·기아차가 장소와 행사 기획·운영, 재정 지원을 하는 대표적인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이번 협력사 채용박람회는 부품 협력사 및 설비부문 협력사까지 전국적으로 총 360여 개의 협력사가 참여할 예정이며, 광주 행사에는 36개의 협력사가 지역사회 인재 확보를 위해 나설 예정이다. /김선덕기자
대구첨단의료재단 바이오 벤처와 신약연구 협약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최근 바이오 벤처기업인 크리스탈지노믹스와 신약 연구 및 생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크리스탈지노믹스는 국내 바이오벤처로는 처음으로 지난 2월 관절염 진통소염제 신약 '아셀렉스'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승인을 받았다. 이 벤처기업은 또 식약처로부터 '개발단계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받은 분자표적 항암제와 급성골수성백혈병(AML) 치료제 등 혁신 후보 신약을 지속 개발하고 있다.
재단은 협약에 따라 재단의 첨단 의료 인프라에 벤처기업의 우수 인력이 결합, 세계적 신약 개발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손성락기자
강진 청자판매장 임시운영… 5월 2일 개장식
국보급 청자 70%가 쏟아져 나온 고려청자의 산실인 전남 강진 대구면 청자촌에 한옥 청자판매장이 문을 열었다.
15일 강진군에 따르면 전시와 판매공간 확대를 위해 16억원을 들여 지상 1층 전체면적 479.4㎡의 청자판매장을 신축하고 10일부터 임시 개장했다. 한옥 건물로 전시판매장과 주차장, 정각 등을 갖춘 청자판매장은 관요와 민간요 작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다음 달 2일 개장식 때 청자를 60% 할인해 판매하고 청자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한다.
평상시에는 상설 공동 전시판매장으로 운영하고 청자축제 때는 명품청자 판매 관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김선덕기자
울산시, 태화강대공원에 억새 원두막 쉼터 조성
울산시는 태화강대공원에 억새 원두막과 대나무 평상 등 특화 쉼터를 조성한다. 억새 원두막은 지난달 말에 태화강 억새와 대나무를 이용해 제작, 태화강대공원 느티 마당에 2동이 설치됐다. 울산시는 이달 말에 시골 초가집처럼 주변에 호박, 조롱박 등을 심을 계획이다. 평상은 오는 17일까지 십리대숲에서 솎아베기한 대나무를 활용, 15개를 제작해 설치된다.
이밖에 울산시는 태화강대공원 초화단지에 몽골텐트, 파라솔 등 편의시설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장지승기자
부산시 중학생 선상 안전체험학습 실시
부산시는 이달 말부터 171개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어업지도선을 활용해 해난사고 시 대처능력과 행동요령 학습 등 선상 안전체험 학습을 벌인다.
시 교육청, 항만소방서, 해양수산연수원, 한국선급협회 등과 함께하는 선상 안전체험은 교육청 관련 부서와 협의가 끝나는 대로 월 1회 30명 정도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조원진기자
부산시 '만남·결혼 상담' 자원봉사자 모집
부산시는 인구보건복지협회 부산지회와 함께 다음 달 30일까지 '만남·결혼 상담위원 양성 및 운영사업' 자원봉사자 50명을 모집한다.
자원봉사자는 미혼 남녀에게 올바른 결혼 가치관을 교육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자원봉사자 신청은 두 기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인구보건복지협회 부산지회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맘맘맘부산' 또는 팩스(051-624-5580) 등으로 보내면 된다.
부산시는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6월 중에 상담활동에 필요한 결혼상담학 등을 교육하고 상담위원으로 위촉할 예정이다. /조원진기자
칠곡군·칠곡상의, 품질관리 전문가 양성 교육
경북 칠곡군과 칠곡상공회의소는 품질관리 전문가 양성교육을 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이 교육은 상·하반기로 나눠 각 20명씩 선발해 전기와 전자부품 생산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무연계형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운영하는 이번 전반기 교육은 5월까지 진행하며 교육 수료 후에는 취업설계사를 통한 취업연계와 사후관리 특전이 주어지며, 하반기 교육은 7~9월에 시행한다.
/이현종기자
중진공 경북본부 온라인쇼핑몰 판매대행 모집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북지역본부는 우수한 제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판매대행사업 참여기업을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이베이, 아마존, 라쿠텐, 타오바오, 쿠텐 등 글로벌 온라인쇼핑몰(B2C)을 통해 중소기업 상품을 세계 각국 소비자들이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제품선정과 상품페이지 번역 및 디자인, 등록, 홍보, 배송 등의 판매업무 전반을 지원해주는 제도다.
모집대상은 제조업이나 지식서비스업에 종사하며, 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할 수 있는 제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이다. /이현종기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