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테크노밸리 관련 산ㆍ학ㆍ연ㆍ관 간의 네트워킹 및 지식교류를 위해 설립된 광교지식포럼(회장 홍기화 경기중기센터 대표)은 지난 20일 경기중기센터 1층 광교홀에서 '제1차 광교지식조찬포럼’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이재율 경기도 경제부지사, 고철기 나노소자특화팹센터 원장, 이원영 경기과학기술진흥원 원장, 천종식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부원장 등 주관기관 대표자를 비롯해 광교테크노밸리 단지 내 기관 및 기업에서 모두 21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Data mining & Visualization 분야' 국내 최고 권위자로 알려진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의 이만재 박사가 ‘빅데이터의 이해와 공공데이터의 활용’이라는 주제로 특강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 박사는 이날 강연해서 18대 총선결과를 데이터 분석으로 시각화하고, 우리나라 공공데이터의 활용법을 제시해 참석인원들의 눈길을 끌었다.
광교지식포럼의 회장을 맡고 있는 경기중기센터 홍기화 대표이사는 “광교지식포럼이 이번 조찬포럼을 계기로 산ㆍ학ㆍ연ㆍ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돕고, 광교테크노밸리를 대한민국 대표 혁신클러스터로 자리매김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교지식포럼은 오는 5월 21~23일까지 광교테크노밸리 일대에서 ‘광교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광교페스티벌에는 분야별 전문가 초청 세미나, 과학 체험 교실, 음악회 등 문화행사와 채용박람회, 자선바자회, 우리 농산물 특별 판매 등의 광교테크노밸리만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여와 소통, 공감’이라는 광교지식포럼 취지에 맞는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교지식포럼사무국(031-259-6050, 6052)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