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에너지 석학 콘퍼런스 개최
서울시는 내달 13일 시청에서 로키마운틴 인스티튜트의 창립자 겸 수석연구원인 에머리 로빈스 등 10명의 석학과 국제에너지콘퍼런스를 연다. 콘퍼런스는 '지속 가능한 도시를 위한 에너지 전환 - 서울의 도전과 기회'라는 주제로 도시정책, 효율화 방법, 사례발표 등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일반 시민도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영등포구, 비진학 청소년에 생애설계 워크숍
서울 영등포구는 고등학교 졸업 후 진학하지 않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26일과 11월 2일 문래동 평생학습센터에서 생애설계 워크숍을 운영한다. 워크숍에서는 공병호 박사가 초청강사로 나서 미래 인재가 되는 핵심능력 키우기, 진로설정에 대한 탐구, 체계적인 목표와 계획 세우기 등을 가르친다.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ydp.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강남구, 학습동아리 비전워크숍 개최
서울 강남구는 오는 22일 삼성동 '삼성1문화센터'에서 관내 20개 학습동아리 80여 명을 대상으로 '학습동아리 비전워크숍'을 개최한다.'학습동아리의 역할과 비전'을 주제로 한 이규선 평생교육실천협의회장의 특강과 학습동아리 공연, 비전 설정 컨설팅 순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학습동아리 활성화를 위한 컨설턴트를 받을 수 있다.
송파구, 21일 풍납동 골목길에 꽃ㆍ나무심기 행사
서울 송파구는 21일 오후 3시 풍납동 바람드리4길 220미터 구간에 주민 40여 명이 참여해 꽃과 나무를 심는다. 지난 달 골목길 일부에 화단과 화분걸이 등을 만들고 시범적으로 사업을 진행 본 결과 주민 만족도가 높아 골목길 전체 구간으로 확대한 것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