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인력개발원이 여행작가 양성과정 '더 아트 오브 트래블(The art of Travel)'의 제3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내용은 전·현직 여행 전문기자와 사진작가들이 현장에서 겪은 경험을 토대로 △여행기획 및 취재 △여행기사 작성요령 △여행사진 촬영 △맛집 취재 노하우 및 음식사진 촬영방법 등 모두 12개로 구성돼 있다. 교육기간은 오는 9월17일부터 12주간 한국관광공사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7시부터 2시간30분씩 진행된다. 접수는 개강일까지 선착순으로 마감하며 수강료는 50만원(세금 별도)이고다. 홈페이지(www.kthdc.com)나 전화(1661-0725)로 할 수 있다.
한국방문위원회 '친절대사' 모집
한국방문위원회는 '친절한 대한민국 만들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원봉사단 '친절대사'를 모집한다. 한국방문위원회에서 처음으로 모집하는 자원봉사단인 친절대사는 외래 관광객에게는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알리고 내국인에게는 친절한 대한민국 만들기 캠페인을 통한 환대 실천 참여를 유도하게 된다. 오는 9월부터 2015년 2월까지 활동한다. 한국방문위원회 홈페이지(www.vkc.or.kr) 또는 운영사무국(02-793-777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곤지암리조트, 가족놀이터 운영
서브원 곤지암리조트는 여름휴가 시즌을 맞이해 7월 말부터 오는 8월24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곤지암 가족놀이터'를 운영한다. 곤지암 가족놀이터는 가족 단위 방문객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놀거리와 체험존을 잔디광장과 리조트 실내에 다양하게 마련했다. 8월24일까지 매일 오전10시부터 오후8시까지 상시 운영되며 이용요금은 놀이별로 기본요금 기준 5,000원부터다.
관광공사, 한옥스테이 101곳 추가
한국관광공사는 2014년도 한옥체험숙박업체(한옥스테이) 101개소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101개소는 관광공사가 지난 3~7월 친절성, 고객 서비스, 시설 편의성, 안전성, 청결도, 전통체험 프로그램의 다양성 등을 기준으로 전국의 인증신청 한옥을 대상으로 현장을 방문 심사해 선정했다. 현재까지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한옥스테이는 총 340개소다. 한옥 정보 웹사이트인 '한옥스테이(www.hanokstay.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얏트리젠시→그랜드하얏트 인천 변경
하얏트호텔&리조트는 오는 9월1일부터 '하얏트리젠시인천'의 호텔 브랜드를 '그랜드하얏트인천'으로 변경한다. 이에 따라 전세계에서 41번째 그랜드하얏트호텔이자 한국에서 '그랜드하얏트서울'에 이은 두 번째 그랜드하얏트 브랜드의 호텔이 됐다. 새로운 그랜드하얏트인천은 새로운 웨스트타워의 개관으로 총 1,022객실 규모를 지닌 대형호텔로 재탄생하게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