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은 21일 서울 구로구 비상교육 대강당에서 '공부가 즐거운 똑똑한 학습지도법'을 주제로 초등학교 학부모 대상 특강을 실시한다. '비상ESL 학부모연구소'를 총괄하는 자녀교육 전문가 손병목 소장이 '공부습관의 완성' 편을 주제로 특강에 나선다. 특강에서는 독해력 향상을 위한 정독 습관, 자신감과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는 절차적 사고 습관, 공부 잘하는 예습·복습 습관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참석을 원하는 학부모는 20일까지 학부모 교육정보 커뮤니티인 맘앤톡(www.momntalk.com)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마더구스 싱어롱 콘서트
튼튼영어는 2월1일까지 어린이 영어공연 전문 라트어린이극장에서 스토리텔링 형식의 '마더구스 싱어롱 콘서트'를 진행한다. 영어 동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아이들이 춤추고 노래하면서 온몸으로 영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영어 노래를 따라 부르기 전에는 노래 이야기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들려줘 흥미를 불러일으키게 돕는다. 음악교육 전문가 케리 딕비와 표현예술치료 전문가 소피 마틴, 영어 뮤지컬 전문가 폴 메튜스 등이 참여해 스트레스 없이 음악과 춤으로 영어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공연은 24개월 이상부터 입장할 수 있다.
푸르넷공부방 무료수업 이벤트
금성출판사가 운영하는 푸르넷공부방은 오는 31일까지 '겨울방학 일취월장 무료수업이벤트'를 진행한다. 푸르넷공부방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수업체험을 신청하고 이달 말까지 실제 수업에 참여하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무료로 제공한다. 금성출판사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통해 한 학년의 학습을 잘 마무리하고 새 학년을 준비하며 일취월장하고 싶은 학생들을 위해 푸르넷공부방의 학습시스템을 직접 체험해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무료수업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초등 영단어 책 헬로우 큐비 출간
천재교육은 초등학교 전학년 대상인 영단어 학습만화 '헬로우 큐비 1권: 백설공주의 왕국을 지켜라!'를 출간했다. 영어 학습의 기본인 어휘력 향상을 돕기 위해 초등 권장 영단어 156개를 수록했으며 많은 단어를 외우는 것보다 오래 기억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점에 착안해 '이미지 연상 암기법'을 도입했다. 특히 명작 동화를 새로운 시각으로 재구성해 자연스럽게 영단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헬로우 큐비는 본책과 미니 영단어장, 증강현실 카드 10장을 포함한 영단어 카드 32장으로 구성됐으며 총 4권까지 순차적으로 발간할 예정이다. 가격은 9,500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