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업기술원은 1일 경기농기원내 농업과학교육관에서 우리농산물로 만든 웰빙브런치 전시회를 열었다.
우리농산물을 이용해 만든 뽕잎 머핀, 단호박 찰빵, 토마토 부르스게타, 양파빵, 새송이 롤스테이크 등 15종의 브런치 메뉴가 선보였다. 이날 경기도향토음식연구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해 시식회도 가졌다.
수원=윤종열기자
수원시 법정처리기간 민원 단축 시행
경기도 수원시는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에 기간을 단축해 처리하던 260종의 민원에 29종을 추가했다.
법정처리기간이 3일 이상인 수원시의 민원 759종 중 38%인 289종의 민원사무가 이에 해당된다. 이들 민원사무는 법정처리기간보다 1~3일의 기간을 단축해 처리하게 된다. 시는 지난해 260종의 유기한 민원사무 6만7,879건에 대해 법정처리일수 평균 15.8일보다 5일 단축한 평균 10.8일에 민원을 처리해 34%의 단축효과를 거뒀다.
수원=윤종열기자
농진청, 한우 근육내 지방 형성 유전자 발견
농진청 국립축산과학원은 한우 고급육 생산에 있어 중요한 근내 지방을 만드는데 관여하는 48개 유전자를 발견 했다. 마블링으로 불리는 근육내 지방은 한우 체지방 축적의 마지막 단계에서 일어난다.
농진청 이현정 연구사는 “마블링이 뛰어난 소고기를 생산할 수 있는 한우를 유전적으로 예측할 수 있게 됐다”며 “근내지방 함량이 높은 고급 한우를 선발하는 분자육종 기술을 개발하는데 중요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윤종열기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