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은 동탄2신도시에 '동탄롯데캐슬 알바트로스'잔여가구를 분양 중이다.
동탄2신도시 A28블록에 위치하는 동탄롯데캐슬 알바트로스는 지상 29층 16개동, 총 1,416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101㎡(이하 전용면적) 976가구·122㎡ 430가구·펜트하우스 10가구로 구성된다.
이 아파트는 동탄2신도시 3차분양 참여업체 중 대지면적이 10만3,600여㎡로 가장 넓고 입지조건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광역환승시설과 인접해 광역버스, 간선급행버스체계(BRT) 등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기흥 동탄IC와도 가까워 서울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앞으로 KTX동탄역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에서 도보이동 가능한 거리에 초∙중∙고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도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동탄롯데캐슬 알바트로스는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돼 있다. 눈길을 끄는 점은 최근 롯데건설에서 개발한 신평면인 '베타평면'이 가장 처음으로 적용된 단지라는 것이다.
베타평면은 거실과 침실3개가 전면 개방되는 판상형 4베이 평면에 후면과 측면까지 발코니를 적용해 3개면이 개방되는 신(新)평면이다. 확장된 곳에는 붙박이장이나 드레스룸 등 특화된 수납 공간이 들어가고 자연채광과 환기가 우수한 장점이 있다. 특히 3개 발코니 평면의 서비스 면적은 101㎡ 일부 타입의 경우 50.97㎡, 122㎡ 일부 타입의 경우 57.24㎡로 전용면적 절반수준의 서비스면적이 확보된다.
단지 남측에 골프장을 접하고 있어 그린 경치를 안방에서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린네트워크 개념을 적용해 단지 녹지율이 45%에 달한다. 또 골프를 컨셉으로 한 4개의 테마가든을 조성하는 등 친환경주거단지로서의 면모를 뽐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단지 경사 지형을 활용해 자연스럽게 흐르는 자연형 실개천, 다양한 테마놀이터, 산책로(아웃코스, 인코스)등도 설계했다.
친환경 웰빙단지의 설계 컨셉은 입주자들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에도 적용된다. 어르신들을 위한 실버클럽과 유아보육시설인 키즈클럽이 갖춰진다. 영∙유아를 위한 실내놀이터와 엄마들의 휴식공간을 통합한 '캐슬 맘&키즈 카페'도 설치된다.
피트니스, 골프, GX, 사우나 등의 실내스포츠시설뿐만 아니라 돌잔치, 가족모임 등 다양한 행사를 열 수 있는 장소가 마련되고 외부 손님을 위한 게스트 하우스도 설치된다. 이 외에도 남녀독서실, 무선인터넷과 와이파이가 가능한 스마트 홈오피스 등 다양한 복합커뮤니티센터를 갖추고 있다. 2015년 입주 예정이다. 1899-4321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